아이폰8 공개일 유출, 근거는?

아이폰 시리즈가 시장을 두드린지 10년, 이를 기념하는 제품으로 ‘아이폰8’이 유력하게 손꼽히고 있습니다. 아마도 이런 이유 때문이겠죠. 많은 이들의 눈과 귀는 해당 모델이 어떤 새로운 디자인을 가질지, 그리고 어떤 특징을 가질지 등에 쏠리고 있는데요. 아마도 이런 궁금증 가운데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건 이 녀석이 과연 언제 공개 및 출시될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런 물음에 어느 정도 해답이 될지도 모를 소스가 유출되었습니다. 벤자민 게스킨은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애플 사내 메일의 내용이 담긴 사진을 일부 공개했는데요.

이 자료에 따르면, 애플은 오는 9월 17일부터 11월 4일까지를 ‘블랙아둣데이’로 지정한 것으로 나타나 있습니다. 블랙아웃데이는 쉽게 말해 이 기간 동안 휴가를 금지한다는 것으로, 통상적으로 신제품 출시가 예정되어 있는 기간을 포함하게 되는데요.

벤자민 게스킨은 이를 기반으로, 애플 아이폰8의 발표일로 9월 17일이 유력하다 전망하고 있네요.

하지만, 이 메일 내용이 사실이라는 가정하에 일부 외신은 다른 주장을 하고 있습니다.

9월 17일이 일요일이고 지금까지 일요일에 제품을 공개한 전례가 없기 때문에, 이 날짜보다는 9월 13일 또는 9월 22일이 될 가능성이 높다는건데요. 이런 주장에는 2014년 이후 마치 공식인 것처럼 신형 아이폰 발표는 수요일, 발매는 그 차주 금요일이 된 것이 근거로 작용하는 모습입니다.

이와 별개로, 또 일부에서는 이 사내 메일 자체가 거짓일 가능성이 언급되고 있습니다. 애플이 보통 신제품 공개 직후 약 2주 정도를 블랙아웃 기간으로 지정해 온 이유에서인데요. 1달이라는 기간은 10주년 기념 아이폰이라 할지라도 너무 길다는 것이 그들의 설명이네요.

한편, 지금까지 소문에 따르면 아이폰8은 5.8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지만 베젤을 최소화함으로써 종전 시리즈 대비 작은 사이즈를 가질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스크린에 내장된 지문센서(터치ID)와 세로로 배열된 듀얼카메라, 2.5D 글라스 & 스테인레스 스틸 소재 등이 특징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Source @VenyaGeskin1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