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애플 온라인스토어 반품/환불 정책 변경, 14일!

지금까지 국내 애플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아이폰, 아이패드 등을 구매했던 분들이라면, 이른바 ‘묻지마 환불 및 반품’이 제품을 받은 날짜로부터 최대 30일 이내에 이뤄졌어야 함을 잘 알고 계실 겁니다. 알려진 바로는 입점한 애플스토어가 없는 국가에서는 이처럼 1달이라는 길다면 긴 시간을 보장함으로써, 고객이 그 어떤 상황에 충분히 대응할 수 있게끔 한 것이라 하는데요.

한국은 11월 애플스토어가 들어설 예정이죠? 아마도 이런 이유에서 일 것이라 추정되고 있는데, 한국 또한 애플 온라인 스토어를 이용한 이들에 대한 환불 및 반품 기간이 제품을 받은 날짜로부터 최대 ‘14일’ 이내로 변경되었습니다.

다음은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보여지는, 반품 및 환불 관련 이용약관 가운데 일부입니다.

손상되지 않은 제품의 경우 제품을 수령한 날짜로부터 14일 이내에 포함되어 있던 액세서리와 함께 제품 상자를 영수증 원본(또는 선물 영수증)을 동봉하셔서 반품하시면 됩니다. 이 기간 내에 제품을 반품하시면 Apple은 구입 당시 사용한 지불 방법으로 환불이나 교환을 진행해 드립니다.

이에 따르면, 제품은 원래 구입한 국가에서만 반품이 가능하고, 전자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소프트웨어 Up-To-Date 프로그램 구독 상품 및 모든 Apple Developer 제품은 반품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하네요.

이번에 변경된 해당 정책은 지난 5월 1일부터 적용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향후에는 국내 애플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 반품 및 환불 가능 기간이 14일 이내라는 점을 필히 숙지하셔야 혹시 모를 착오로 불편을 겪는 일이 없을 듯 싶네요.


 Source 애플(Apple)


 관련글(Related Posts) :

 • 아이폰7 레드 첫인상, 압도하는 매혹미

신고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1. 아웃겨 2017.05.03 18:51 신고

    최소 온라인스토어에서 수입해본 적 없으신분ㅋㅋㅋㅋㅋㅋ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