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에어팟 국내 출시, 가격과 배송 일정

그토록 많은 이들이 기다려왔던 애플 에어팟(AirPod)이 드디어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미국 등 해외는 물론 국내에서도 현재 애플 홈페이지(→ 여기)를 통해 구입이 가능한데요. 글을 쓰는 시점을 기준으로 했을 때 12월 20일~22일 사이에 배송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상당 수의 분들이 크리스마스 전에 에어팟을 구하실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추가 : 14일 오전 1시를 전후해 배송에 2주가 걸리는 것으로 바뀜)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애플 에어팟(AirPods)은 충전 케이스에서 꺼내는 즉시 바로 전원이 켜지며 아이폰, 애플워치, 아이패드 혹은 맥(Mac)에 자동으로 연결이 되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단, 이 과정에는 아이클라우드(iCloud) 계정 및 macOS Sierra, iOS 10 또는 watchOS 3가 필요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Apple W1 칩으로 구동되는 에어팟은 광학 센서와 모션 가속도계를 사용해 각각의 이어폰이 귀에 꽂혔는지를 감지한다고 합니다. 이에 이어폰을 둘 다 사용 중이든 하나만 사용 중이든, W1 칩이 이를 판단하고 자동으로 오디오를 전달하거나 마이크를 작동시킨다고 하네요. 통화 중 선명한 목소리를 전한다고도 하는데요. 이 부분은 향후 리뷰를 통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무선 제품인만큼 그 배터리 성능에 관심이 쏠릴 수 밖에 없는데, 애플 에어팟은 완충시 5시간의 재생 시간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급할 때는 15분만 충전하더라도 3시간은 재생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아날로그 3.5mm 헤드폰 잭을 지운 아이폰7 시리즈가 공개되면서 함께 그 존재가 드러난 에어팟은, 원래 출시 일정이던 10월 갑작스런 연기 발표 후 이제서야 그 모습을 드러내게 되었는데요. 2016년이 지나기 전 시장에 나온 점은 반갑기 그지 없지만 22만원에 달하는 가격 등이 과연 그 행보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궁금해지네요.

애플 에어팟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정보와 구입은 아래 링크에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곧 리뷰를 통해 이 녀석에 대해 자세히 소개드리도록 할게요.


 Source Apple

신고
연관글(트랙백)이 0개 있습니다.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