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맥북프로와 최상의 궁합 5K 모니터 선보여

한국시간으로 지난 28일 애플은 터치바를 품은 맥북 프로(MacBook Pro)와 함께 이를 좀 더 편리하게 쓸 수 있도록 돕는 초고화질 모니터 2종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맥북 프로 특유의 썬더볼트3 단자를 지원한다는 점 등이 인상적으로 다가오는데요. 과연 각각의 모니터는 어떤 특징을 보이고 있을까요.

우선,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맥북 프로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가장 눈여겨 볼만한 것은 27인치 크기의 ‘울트라파인(UltraFineTM) 5K 모니터’(모델명: 27MD5K)가 아닐까 싶습니다.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 5K(5,120x2,880) 해상도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풀HD(1,920x1,080) 대비 7배 이상 높은 해상도를 자랑하는데요. 이는 저처럼 사진 및 영상 편집 빈도가 높은 이들에게 꽤 메리트가 큰 부분이라 하겠습니다.

단순히 해상도만 높은 것이 아니라 이 녀석은 IPS패널을 채택해 색상을 정확히 표현하는 특징을 갖습니다. 동시에 옆에서 보더라도 선명한 화면을 체감할 수 있고요. 색재현력은 DCI-P3 규격을 99% 충족해 실제에 가까운 색상을 보여준다는 설명입니다. 덧부텽, 1인치당 픽셀(PPI; Pixel Per Inch)이 218개에 달해 세밀한 표현에도 부족함이 없다 하겠네요.

앞서 말한 것처럼 ‘울트라파인(UltraFineTM) 5K 모니터’는 전송 속도가 1초에 40기가비트(Gbps)인 썬더볼트3(Thunderbolt3) 단자를 세계 최초로 적용한 제품입니다. 이 덕분에 종전에는 5K 영상을 제대로 보려면 케이블을 2개 연결해야 했던 것이 이제는 하나만으로 모두 해결이 가능해졌네요. 이에 더해 썬더볼트3로 맥북 프로와 모니터를 연결하면 별도 충전기 없이도 노트북을 충전하며 각종 작업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이 뿐문 아니라 해당 제품은 카메라와 마이크를 내장하고 있는데요. 맥북 프로와 연결하면 페이스 타임(Face Time) 등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하네요.

울트라파인(UltraFineTM) 5K 모니터와 함께 LG전자는 21.5인치 크기에 4K(4,096x2,304) 해상도를 적용한 ‘울트라파인 4K 모니터’(모델명: 22MD4K)도 선보였습니다. 이 또한 주요 특징은 앞서 말한 5K 모니터와 크게 다르지 않아요. 알려진 바에 따르면 해당 모니터는 지난해 출시된 맥북(macOS 10.12.1)부터 호환된다고 하니 관심있는 분들은 관련 정보 또한 알아두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한편, ‘울트라파인 5K 모니터’와 ‘울트라파인 4K 모니터’는 애플 온라인스토어를 비롯해 글로벌 오프라인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전망입니다. 가장 중요하다 할 수 있는 가격은? 5K 모니터는 1,299달러, 4K는 699달러로 책정되었습니다.

꼭 이번에 공개된 맥북 프로와 붙여 쓰지 않더라도 5K 해상도를 갖는 모니터 등을 고민하는 이들에게 또 다른 대안이 될만한 제품이 아닌가 싶네요.


 Source LG 보도자료

신고
연관글(트랙백)이 0개 있습니다.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