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7 제트블랙, 마모에 취약…애플 주의

한국시간으로 지난 8일 새벽, 애플은 공식 발표를 통해 아이폰7과 아이폰7 플러스를 전격 공개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 ‘아이폰7 공개에 실망? 오히려 기대감 높아진 이유’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듯 하고… 아시는 것처럼 이번 모델은 총 5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죠?

‘로즈골드, 골드, 실버, 블랙, 제트 블랙’이 그것으로, 2개의 검정 계열 가운데 전자는 흔히 말하는 매트한 느낌을, 후자는 유광 느낌을 전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애플이 공식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애착을 보이고 있는건 ‘제트블랙(Jet Black)’입니다. 아마 누구나 쉽게 이를 짐작해 보실 수 있을텐데요. 미려함과 그 희소성에 매력을 느껴 해당 색상을 선택할 이들이 많을 것을 대비해 이를 선택할 수 있는 모델의 저장 공간도 128GB 이상으로 제한을 두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런데, 1ㆍ2차 출시국 명단에 한국이 포함되어 있지 않긴 하지만 해외에서 들여오려거나 향후 아이폰7을 구입할 계획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꼭 알아둬야 할 내용이 있습니다. 아이폰7 제트블랙 모델이 마모에 취약하다는 점입니다. 첫인상부터 어느 정도 예상 가능했던 부분이긴 하지만 이는 애플이 공식적으로 주의를 주고 있는 내용이기도 한데요. 주석 처리되어 있어 미처 확인을 못한 분들을 위해 이를 발췌해 옮겨드립니다.

제트 블랙은 128GB와 256GB 모델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트 블랙 iPhone 7의 고광택 마감은 정밀 9단계 양극 산화 및 광택 공정을 거쳐 완성되었으며, 외장이 산화 피막 표면인 다른 Apple 제품만큼 단단합니다. 하지만 사용할수록 고광택 마감에 미세한 마모가 보일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려면 다양하게 준비된 iPhone 보호 케이스를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결론적으로, 소재 등에서 다른 색상의 아이폰7보다 약하다는 것이 아니라 유광 처리된 것 탓에 스크래치 등이 좀 더 눈에 잘 띌 수 있다는 것으로 이해를 할 수 있는데요.

보호 필름이나 케이스를 통해 나름 커버가 가능할 것으로 보이긴 하지만 이 부분은 미리 숙지를 해두고 계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아이폰7 플러스 제트블랙 (사진:The Verge)

참고로, 더버지(The Verge)가 어제 현장에서 전한 이미지 가운데 하나입니다. 누군가가 일부러 행한 것일수도 있다지만 확실히 기스난 부분이 눈에 잘 띄는 것을 알 수 있네요.

그렇다 하더라도 아마 이번에 아이폰7 제트블랙을 염두해두고 계신 분들 많을 듯 한데요. 실제 출시후 이 녀석에 대한 여러가지 이야기들 또한 주목해봐야 할 것으로 보이네요.


 Source Apple

신고
연관글(트랙백)이 0개 있습니다.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