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7 최종 스펙, 새로운 정보 7가지

애플의 차기 스마트폰, 아이폰7 발표가 불과 3일 남은 이 시점에 지금껏 접하지 못했던 새로운 소식 하나가 각종 외신을 통해 전해져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KGI 증권 분석가 밍치궈가 이번 모델의 최종 스펙 정보를 담은 보고서를 올리며 관련 내용이 소개되었는데요.

골자는 지금까지 나왔던 소문들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A10 프로세스를 탑재하고, 저장공간은 32/128/256GB로 구성되며, 물리 버튼이 아닌 홈 버튼, 3.5mm 이어폰 단자 제거 등을 언급했는데요. 그런데 이를 좀 더 깊게 들여다보면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종전에 보지 못한 새로운 이야기가 눈에 띄는 모습입니다.

크게 7가지 측면에서 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각각의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로, 본문에 사용된 아이폰7 블랙 및 피아노 블랙 레더링 이미지는 applearab에서 발췌한 것임을 밝힙니다.

1. A10 프로세서

굳이 소개되지 않아도 짐작할 수 있는 것처럼 아이폰7 시리즈는 ‘A10’ 프로세서를 탑재할 전망입니다.

인상적인건 관련 물량 전부를 TSMC에서 제조하고, 클럭 속도가 2.4 수준이 될 것이라는 점입니다. 이는 아이폰6s에 적용된 A9 프로세서의 1.86GHz와 비교했을 때 대폭 향상된 수치인데요. 출시 시점에는 발열 등을 이유로 이를 낮춰 판매될 수도 있지만 그렇다 할지라도 대대적인 퍼포먼스 향상을 기대해 볼 수 있는 대목이라 관심이 집중된다 하겠습니다.

2. 방수

공식적으로 애플이 입장을 밝히진 않았지만 아이폰6s 시리즈는 어느 정도 수분에 저항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를 통해 차세대 즉 아이폰7 모델은 방수 기능을 담을 것이라 예상되어 왔는데요. 소스에 따르면 IPX7 등급의 생활방수를 지원할 것이라 하는군요. 이는 최대 1미티 깊이에서 30분을 버틸 수 있는 수준이지만 비가 내리는 날씨 등에서 기기를 보호할 수 있는 정도라고 이해를 하시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3.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 크기나 해상도에서는 변화가 없지만 색상 표현 능력에서 향상점을 가질 것이라는 설명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수준의 선명하고 생동감 넘치고 몰입도 높은 색상을 표현할 것이라 하네요.

4. 스피커

3.5mm 이어폰 단자가 사라진 자리에 또 하나의 스피커가 들어갈 것이라는 전망이 여러차례 전해진 바 있는데요.

이는 사실과 다르고 수화부를 또 다른 스피커로 이용할 수 있게끔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주장했습니다.

5. 듀얼카메라

익히 알려진 것처럼 아이폰7과 달리 아이폰7 플러스 모델은 뒷면에 듀얼카메라를 적용할 전망입니다.

전작보다 더 커진 센서에 1200만 화소, 6P 렌즈 및 OIS 기능을 가질 것이라 하는데요. 관련된 처리를 원활하게 하기 위해 5.5인치 제품은 3GB 램을 적용할 것이라는 주장도 시선을 끄는 대목입니다.

6. 3.5mm 이어폰 단자 제거

사실 이는 아이폰7에 대한 소문이 시작될 무렵부터 이어져 온 내용이라 크게 다를 것이 없습니다.

다만, 이 변화 덕분에 포스터치 기능을 담은 홈버튼 적용이 가능해지고 스피커가 강화가 가능할 것이라 말하고 있네요.

7. 5가지 색상

아이폰7 시리즈는 크게 5가지 색상으로 구성됩니다. 골드, 로즈골드, 실버, 다크블랙 그리고 피아노 블랙이 그것입니다.

한창 이슈가 되었더 딥블루에 대한 이야기는 찾아볼 수 없네요. 여기서 눈길을 끄는건 새롭게 언급된 ‘피아노 블랙’ 색상으로, 이는 얼마전 일부 외신을 통해 소개된 유심 트레이 색상과 일치하는 것이라 더 신빙성이 높다는 반응을 얻고 있네요.

We expect the iPhone 7 to come in piano black, dark black, rose gold, gold and silver. Only the piano black model will have a glossy finish. Given high production barriers, large-storage models may have first priority in adopting piano black casing in the initial stage.

흔히 말하는 유광 느낌의 블랙 색상이 과연 어떤 멋스러움을 보일지 사뭇 궁금해지는데요. 수율이 낮은 관계로 해당 컬러는 고용량 모델에만 적용될 가능성도 있다는 설명입니다.

지금까지 아이폰7의 최종 스펙과 관련해 전해진 소식을 요약애 전해드렸습니다.한국 시간으로 오는 8일 새벽 2시 진행될 신제품 발표 행사에서 과연 이 내용이 얼마나 맞아떨어질지 벌써부터 궁금해지네요. 개인적으로 사실이길 바람하는 부분도 여럿 있다 보니 이번 발표는 또 다른 의미로 시청하는 재미가 쏠쏠할 듯 싶습니다.


 Source MacRumors


신고
연관글(트랙백)이 0개 있습니다.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