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OS 시에라, iOS 10 퍼블릭 베타 설치방법

지난 WWDC 2016에서 애플은 맥(Mac) 컴퓨터와 자사 모바일 디바이스에 들어가는 차세대 운영체제를 공개한 바 있습니다. 많이들 알고 계신 'macOS 시에라(Sierra)'와 'iOS 10'이 바로 그것인데요. 블로그에서도 몇차례 소개드린 것처럼 그 동안 정식버전 릴리스에 앞서 개발자를 대상으로 한 테스트가 진행 중에 있었고, 한국 시간으로 지난 6일 새벽 두번째 베타 버전이 배포된 바 있습니다.

문자 그대로 '베타' 꼬리표를 단 것인 만큼 그 안정성 등에서는 아쉬움이 큰 것이 사실이지만, 종전의 소프트웨어와 비교했을 때 달라지는 점이 많아 애플이 진행하는 공개 베타 프로그램의 시작을 기다린 이들이 적지 않았는데요. 그 기다림에 드디어 애플이 답을 한 모습입니다. 지난 8일부터 macOS 시에라는 물론 iOS 10 또한 퍼블릭 베타가 공개되었고, 'Apple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라면 누구나 판올림이 가능해졌거든요.

커뮤니티 등을 살펴보면 위험 요소가 많지만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macOS 시에라와 iOS 10을 살펴볼 수 있다는데 매력을 느껴 이를 적용하는 방법을 궁금해하는 이들이 제법 많이 보이는데요. 각각의 공개 베타를 업데이트하기 위한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참여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① ➥ 여기로 접속해 본인의 애플 ID로 로그인한 다음 아래 이미지에 보이는 '등록' 과정만 진행해주시면 끝! 어렵지 않죠? ▼

② 'macOS 시에라'는 제공되는 사용권 코드를 이용해 맥 앱스토어에서 업데이트 절차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리딤코드를 쓰는 것과 같은 원리라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네요. ▼

③ 'iOS 10'은 약간 다른 방식을 갖는데요. 프로파일 설치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구성 프로파일을 내려받고 보여지는 지침에 따라 진행해주시면 되겠네요. ▼

해당 프로그램에 관심을 갖고 계신 분들이라면 이미 아시리라 생각되지만 노파심에 강조를 하자면, 일련의 과정(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을 진행하시기 전에는 필히 중요한 데이터를 백업해 두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일상에서 활용하기에는 불편함을 주는 버그가 많이 존재하는 만큼 macOS 시에라와 iOS 10을 테스트 해보고 싶다 하는 분들은 서브로 쓰는 기기에 이를 설치하실 것을 권하는 바 입니다.



신고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