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분실폰 조회, 휴대전화 찾기 등 기능 더해

구글이 지난해 선보인 ‘내 계정(My Account)’ 서비스는 이용자가 스스로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진단을 할 수 있게끔 하는 기능을 담고 있었습니다. 물론 이 외에도 몇몇 부가적인 활용이 가능하긴 하지만 앞서 말한 것이 대표적으로 언급되곤 했는데요.

구글 공식 블로그는 지난 1일(현지시간) 런칭 1주년을 맞아 ‘내 계정’을 보완하고 새로운 재주를 더했다고 전했습니다. 그 새로움 가운데 가장 특징적인 것으로 기기를 어디에 뒀는지 기억이 나지 않거나 어디서 도난당했는지 모르는 경우 간단한 몇 단계 과정만으로 휴대폰을 찾을 수 있는 ‘휴대전화 찾기’ 기능(➥ 바로가기)을 꼽을 수 있습니다.

Find your phone is a new feature that will help you if your phone is ever lost or stolen. In a few simple steps, you can not only locate your phone, but also lock and call it, secure your account, leave a callback number on the screen, and more.

종전에도 안드로이드 기기관리자 페이지에서 벨을 울리거나 잠금 혹은 초기화를 진행할 수 있긴 했으나 이는 ‘내 계정’ 즉 구글(Google) 계정이 등록된 스마트폰이면 안드로이드 기반의 디바이스는 물론 아이폰까지도 대상으로 한다는 점이 눈길을 끄네요.

다만, 플랫폼의 제약이 덜하다는 장점이 있긴 하지만, 애플이 제공하는 서비스처럼 아이폰을 잠그거나 원격으로 데이터를 삭제하는 등의 조치는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기반의 기기에 대해서는 간단한 일련의 과정을 거쳐 분실된 폰의 위치를 조회할 수 있고, 이에 더해 휴대전화를 잠그며 이용자가 원하는 메시지와 습득한 사람이 연락할 수 있는 전화번호를 남길 수도 있습니다.

구글 ‘내 계정’ 서비스가 갖는 변화에 대한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한 구글 공식 블로그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Source Google Blog

신고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