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셀룰러 지원하는 맥북 준비하나?

"아이패드 셀룰러 모델처럼 맥북도 LTE를 지원하면 얼마나 편할까?"

꼭 맥북(Macbook)이 아니라 하더라도 노트북을 쓰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이런 생각을 해 보셨을 겁니다. 어딜 가나 와이파이 AP를 찾을 수 있고, 핫스팟 등을 활용하면 어디서나 부담없이 네트워크에 연결해 인터넷을 즐길 수 있다지만 전반적인 활용성을 따져보면 자체적으로 셀룰러를 지원하는 것과는 비교 자체가 되지 않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런 이유로 태블릿PC를 구입하는 이들 가운데는 LTE망에 붙일 수 있는 녀석만을 고집하는 분들도 적지 않으니 말이죠.

맥북 (사진:pexels)

그런데, 언제가 될진 알 수 없지만 애플이 3G 혹은 LTE망에 연결할 수 있는 셀룰러 맥북을 선보일지도 모른다는 정황이 포착되었습니다. 아직까진 특허 출원에 불과하지만 말이죠.

The U.S. Patent and Trademark Office officially published a series of 55 newly granted patents for Apple Inc. today. In this particular report we cover we cover an Apple invention related to the category of cellular MacBook.

지난 24일(현지시간), 애플 관련 특허와 뉴스를 다루는 페이턴트리 애플(Patently Apple)은 최근 애플이 취득한 특허 55건 가운데 하나가 바로 관련된 내용을 다루고 있다 소개했습니다.

'더블 클러치 베럴 캐비티 안테나(Dual clutch barrel cavity antennas)'라는 기술이 그 핵심인데요. 쉽게 말해 스마트폰과 마찬가지로 등록된 와이파이 AP가 있는 곳에서는 이에 연결을 하고, 그렇지 않은 혹은 붙일 수 있는 와이파이가 없는 곳에서는 3G 또는 LTE망을 통해 인터넷 등을 즐길 수 있는 방식입니다.

물론, 어디까지나 특허 출원일 뿐이고 이를 맥북에 적용했다는 근거가 드러난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만약 현실화가 된다면 그 쓰임새는 상당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개인적으로 관련 맥북이 출시된다면 바로 구입해볼 것 같네요.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