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7, 홈버튼 사라지고 방수방진 적용?

하반기가 가까워지면서 애플의 차세대 아이폰에 대한 소문이 전해지는 빈도도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불과 하루전 KGI 증권 분석가 밍치궈는 아이폰7이 매력적인 업데이트 요소를 담지 못하는 탓에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지 못할 것이라 전망한 바 있는데요. 중국발 소식으로 전해진 이번 루머는 지금까지와는 조금 다른 이야기가 전해지는 모습입니다.

아이폰7 컨셉 이미지 (사진:9TO5Mac)

나인투파이브맥이 소스를 인용해 소개한 바에 따르면, 애플 아이폰 7은 디지털 터치-센서티브 방식의 홈버튼을 탑재하고, 방수 및 방진이 가능한 케이싱을 채택할 것이라 말하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 새로운 아이폰은 전면부가 완벽한 평면을 가질 것이라 합니다. 덧붙여, 물리 홈버튼이 아닌데서 짐작할 수 있듯 이를 통해 앞서 말한 것처럼 방수/방진 기능이 가능할 것이라 전망하고 있기도 하네요.

iPhone 7 could feature a digital touch-sensitive Home button, essentially making the iPhone front completely flush, replacing the current physical clicky hardware button. This would help make the iPhone 7 completely waterproof and dustproof

애플은 맥북(MacBook)에 적용된 포스터치와 유사한 햅틱 피드백 모터를 통해 종전의 아이폰 홈버튼이 가졌던 경험을 그대로 이어갈 것으로 보이는데요.

개인적으로 동일한 것이라 할 수는 없지만 지난 2015년 여름 리뷰한 적 있는 원플러스2가 유사한 방식을 담고 있었기에 혹여 비슷한 문제(홈버튼 먹통 등)가 발생하진 않을지 걱정이 앞서기도 하네요. 물론, 어디까지나 위 내용이 사실이라는 가정 하에 말이죠.

한편, 이와 함께 중국발 소스는 '아이폰 7'이 전작의 스페이스 그레이보다 더 진한 매트 블랙을 염두해 두고 있다 주장하고 있기도 합니다.

나인투파이브맥은 그간의 경험을 통해 중국 미디어에 의한 소문은 신뢰성에 특히 주의를 해야 한다 덧붙이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도 이번 내용은 혹하는 측면은 있으나 뭔가 그럴 듯 하다 판단되지는 않네요. 진실은 언제나처럼 애플의 아이폰7 공식 발표에서 확인해봐야 할 듯 싶습니다.


 Source 9TO5Mac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