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시로얄 덱 추천, 토너먼트 대회 우승자가 선택한 조합

요즘 모바일 게임 가운데 이목을 집중시키는 것을 꼽으라 하면 아마 대부분의 이들이 ‘클래시 로얄(Clash Royale)’을 말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단순한 방식으로 진행되지만 특유의 몰입감과 중독성으로 전세계적으로 흥행몰이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이를 즐겨본 경험이 있는 분들이라면 과연 누가 클래시 로얄의 최강자일지 그리고 그 유저는 어떤 덱을 꾸리고 있을지에 대한 궁금증을 가져보셨을 겁니다. 전체를 대변한다 할 순 없겠지만 지난 16일 개최된 클래시로얄 첫 공식 토너먼트 대회를 통해 관련된 호기심을 풀어볼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이번 대회는 200명의 전세계 유저들이 참여해 6시간 동안 예선을 치르고 8강전부터는 유튜브와 트위치를 통해 생중계 되었는데요. 계정 레벨 8, 일반 8, 희귀 6, 영웅 3, 전설 1로 레벨을 보정했고, 전판의 패자는 덱을 교체할 수 있지만 승자는 그대로 이어서 하는 방식으로 5전 3선승제 승부로 진행되었습니다.

아래 영상은 첫 공식 토너먼트 경기가 담긴 전체 영상인데요. 시작되는 지점은 결승전 부분입니다.

 

영상을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우승자 Jason은 호그 라이더와 자이언트 조합에 아처, 창 고블린 등을 더한 덱을 짠 모습을 보였는데요. 그 영향일까요. 16일 이후로 해당 덱으로 게임을 즐기는 이들이 제법 많이 눈에 띄더군요.

저 또한 지금까지는 다른 덱을 통해 클래시 로얄을 즐겨왔는데요. Jason의 덱을 참고해 약간의 변형을 더하니 꽤나 승률이 좋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위 이미지 가운데 2번째에 있는 보이는 것이 바로 그것으로 파이어 볼과 감전 마법을 녹인 것이 특징입니다.

개인적으로 클래시로얄 추천 덱으로 꼽기에 부족함이 없지 않나 생각되었는데요. 상대의 카드와 각각의 레벨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아레나7, 2200-2300점 사이의 상대를 기준으로 5연승을 내달릴 정도로 꽤나 효과적인 전투를 펼치는 모습이었습니다.

혹시나 클래시 로얄 점수를 높이는 공략법 혹은 시작하는 분들 가운데 어떤 덱을 짜는게 좋을지 고민인 분들은 이번 대회의 것들을 참고해보시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신고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