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끈조절 신발 나이키 하이퍼어댑트 1.0 공개, 출시일은?

웬만한 연령대라면 영화 '백투더퓨처' 시리즈를 한번쯤 감상해 보셨을 겁니다. 그 두번째 내용을 보면 주인공의 신발이 자동으로 조여지는 즉 사람이 직접 끈을 묶는 행위를 할 필요가 없는 제품이 등장하는데요. 누구나 한번쯤 꿈꿔봤을 법한 바로 그 운동화를 이제 현실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나이키 하이퍼어댑트 1.0 (사진:Nike)

지난 16일(현지시간) 나이키(Nike)가 새로운 운동화 '하이퍼어댑트 1.0(HyperAdapt 1.0)'를 선보였는데, 이 제품이 바로 앞서 말한 그 특징을 담고 있거든요.

“When you step in, your heel will hit a sensor and the system will automatically tighten,” explains Tiffany Beers, Senior Innovator, NIKE, Inc., and the project’s technical lead. “Then there are two buttons on the side to tighten and loosen. You can adjust it until it’s perfect.” Nike News

위 내용에서도 알 수 있듯 이 신발은 신으면서 발 뒤꿈치가 센서를 건드리게 되면 저절로 조여지는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나이키 하이퍼어댑트 1.0 (사진:Nike)

다만 아직까지 완벽하게 자동화(?)가 이뤄지진 않았는데요. 더 꽉 조이거나 느슨하게 할 때는 양쪽에 있는 2개의 버튼을 이용하면 된다고 하네요. 결국 완벽하게 딱 맞추기 위해서는 수동으로 조작하는 경우가 좀 더 많지 않을까 싶습니다.

 

나이키 하이퍼어댑트 1.0은 올 연말에 3가지 색상을 옵션으로 하며 출시될 예정입니다. 아직까지 구체적인 가격 정보는 알려지지 않고 있는데요. 해당 스니커즈를 구입하기 위해서는 피트니스 포탈인 Nike+ 멤버여야 한다고 하니 관심있는 분들은 미리 가입을 해두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Source Nike News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