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AC플러그 어댑터 교환 프로그램 실시…한국도 포함

지난 28일 애플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맥, 아이패드, 아이폰 등에 쓰이는 AC 플러그 어댑터 가운데 일부를 무상으로 교환해주는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간간히 외신을 통해 관련된 사고사례가 전해진 바 있지만, 그 동안 애플의 행보를 감안하면 꽤 이례적인 소식이 아닌가 싶은데요. 어떤 의미에서는 갑작스럽다 해도 과언이 아닌 이번 리콜을 애플이 시행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유럽 대륙, 오스트레일리아, 뉴질랜드, 대한민국, 아르헨티나 및 브라질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2구 Apple AC 플러그 어댑터가 극히 드물게 고장이 나, 만지면 감전의 위험이 발생할 수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이러한 플러그 어댑터는 2003년부터 2015년 사이에 Mac 및 특정 iOS 장비와 함께 제공된 것으로, Apple 여행용 어댑터 키트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AC 플러그 어댑터 경우 일반적으로 아이폰 등을 구입하면 기본 구성품으로 포함되어 있던 것이라 이번 교환 프로그램에 해당되는 대상자는 상당 수를 이룰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렇다면 자신이 이용 중에 있는 것이 문제가 있는지 그리고 교환 대상인지 확인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전원 어댑터와 연결되는 부분인 플러그 내부 슬롯을 보면 4~5자의 글자가 표기되어 있거나 아무 글자도 없는 경우가 있을텐데요. 이들은 모두 영향을 받는 것으로 새롭게 만든 것으로 바꿀 수 있는 유형에 속합니다. 개선된 새로운 어댑터는 KOR, EUR 등 3글자로 된 지역 코드가 들어가 있다고 하는군요. 참고로, 플러그만이 교체 대상이지 충전기 즉 전원 어댑터 자체를 바꿔주는건 아닙니다.

제품을 교환하기 위해서는 애플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 참고)를 찾으면 되는데요. 다만 그 절차에는 맥, 아이패드, 아이폰 등의 일련번호 확인이 필수라 합니다. 그러니 필히 이를 체크하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Source 애플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