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꿀팁, 타이머 설정으로 일상에서 편리함 더하기

하루를 마무리하며 자리에 누울 때 음악과 함께 하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그런데 이런 습관을 가진 이들 가운데 본인이 노래를 미처 끄지 못하고 잠이 들더라도 일정한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음악이 꺼지게 하는 기능이 있었으면 하는 분들도 꽤 계실텐데요.

아이폰(iPhone) 이용자라면 자체적인 타이머 기능을 통해 이런 활용이 가능합니다. 단지 음원을 종료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동영상 등과 같은 콘텐츠도 적용할 수 있어요.

사실 이를 설정하는 과정은 상당히 간단한데요. 의외로 오랜시간 아이폰을 써 온 이들도 모르는 경우가 많은 듯 하여 그 방법을 간단히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타이머, 지정 시간 후 음악 / 동영상 콘텐츠 자동종료 방법

아이폰 기본 앱인 '시계' 를 실행, [타이머] 탭을 선택합니다. 그리고는 '타이머 종료 시' 라는 항목을 선택한 다음 '재생 중단' 을 지정해주세요. ▼

위에서 말한 과정이면 글을 시작하면서 언급한 기능을 활용하긴 위한 모든 준비가 끝난 것입니다. 아주 간단하죠? 이제 잠자리에 들거나 할 때 자신이 원하는 시간대를 지정해서 타이머를 시작해주기만 하면 되요.

일부에서는 이를 적용하면 '음악' 만이 재생 중 설정한 시간 이후에 종료된다고 설명하고 있는데요.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영상을 볼 때 자주 쓰는 유튜브(Youtube)나 넷플릭스(Netflix) 등에서도 이는 아무 문제없이 그 기능을 다하거든요. ▼

물론, 아이폰에 선설치된 음악 앱은 물론 스트리밍으로 음원을 감상하는 서비스에서도 정상 작동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이는 잠자리에 들면서 음악을 듣거나 영화 혹은 드라마 등을 감상하는 분들에게 꽤 유용한 기능이라 하겠습니다. 혹시 지금까지 이를 몰라 불편함을 겪었던 분들이라면 바로 적용해서 일상에 편리함을 더해보세요. 아이폰 이용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팁이었길 바래요.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신고
연관글(트랙백)이 1개 있습니다.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1. BlogIcon 별구름 2016.01.29 01:52 신고

    오 꿀팁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