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6s, 배터리 잔량 표시 오류 해결법

애플은 아이폰6s 이용자 가운데 상당 수가 불만을 제기한 '배터리 잔량 표시 오류' 를 공식적으로 인정하고, 이를 개선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준비 중에 있다고 밝혔습니다.

관련된 소식에 관심을 쏟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아이폰6s와 아이폰6s 플러스 경우 실제로는 배터리 잔량이 바닥을 드러내고 있는 상황임에도 화면에 보여지는 퍼센테이지(%)는 꽤 많이 남은 것으로 표시를 해 문제가 제기된 바 있습니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지난 2015년 9월부터 해당 문제를 애플측에 전해왔다고 하는데요.

최근 지원문서를 통해 밝힌 바에 따르면, 애플은 이 문제가 여행을 다니거나 할 때 시간대를 수동으로 변경하는 경우 발생하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If you change the time on your iPhone 6s or iPhone 6s Plus manually or change time zones when traveling, you might notice that the battery percentage doesn't update. Learn what to do. (Apple)

애초에 관련 문제를 경험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혹시나 이를 겪게 된다면 다음과 같은 설정으로 배터리 잔량 표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하네요.

  1. 아이폰 재부팅
  2. '설정 > 일반 > 날짜와 시간' 으로 이동
  3. '자동으로 설정' 활성화

    보통 기본적으로 위 설정은 자동으로 맞춰져 있는데요. 만약 수동으로 변경하지 않았다면 재부팅만으로 해결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고
    연관글(트랙백)이 0개 있습니다.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