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새로운 매직마우스2와 무선키보드 출시 예정

애플이 출시한 제품(주변기기 포함) 가운데 가장 호불호가 극심히 갈리는 것으로 '매직마우스' 를 빼 놓을 수 없을 겁니다. 쓰기 편하다고 말하는 이도 있지만 그 특유의 불편함으로 인해 후속을 기다린 이들이 많았던 것도 사실인데요.

슬래시기어, 맥루머스 등 외신에 따르면 애플이 곧 새로운 무선키보드와 함께 매직마우스를 선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두 제품이 모두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FC) 전파인증을 통과했다고 하거든요.

기존의 매직마우스와 무선키보드는 블루투스 2.1 규격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새로운 제품들은 블루투스 4.2 LE 를 적용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를 통해 종전 대비 전력소비가 줄고 무선연결 범위가 확장되는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 덕분인지 매직마우스2 와 새로운 애플 무선키보드는 AA/AAA 건전지 대신 충전식 리튬 배터리를 내장할 것이라 합니다. 슬래시 기어 또한 두 기기 모두 USB 충전 포트가 제공된다 말하며 이에 힘을 싣어주고 있네요.

참고로, 많은 이들이 매직마우스 후속에 기대했던 디자인 변화는 없을 것이라 합니다. 정확한건 발표가 되어야 알 수 있겠지만 디자인 변화보다는 기능적인 측면의 강화에 포커스를 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출시일과 가격에 대한 정보는 현재 알려지고 있지 않지만, 이미 FCC 전파인증을 통과한 만큼 아이폰6s 가 발표될 무렵 이 또한 같이 공개되고 시장에 나오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애플이 요즘 밀고 있는 '포스터치' 가 매직마우스에 적용될지 여부 또한 초미의 관심사인데 과연 어떤 모습으로 나올런지 벌써부터 궁금해지네요.


 Source SlashGear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