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의 불청객 미세먼지 그리고 황사, 차량 실내 공기도 청결하게

이제는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자동차용 에어컨 필터는 단순히 여름에 에어컨을 작동한다고 해서 교체를 해줘야 하는 그런 용품이 아닙니다.
오히려 미세먼지와 황사, 꽃가루와 같은 인체에 유해한 물질들이 많이 나오는 봄철에 더더욱 신경을 써줘야 하지 않나 생각되는데요.

실제로도 어린 자녀를 키우는 지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2~3월 즈음에 자동차용 에어컨 필터를 많이 교체한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시중에 판매되는 수 많은 제품들 중에 과연 어떤 녀석이 믿을만할까요?! 각종 기사를 보면 워낙 광고와 다른 효과를 보인다는게 많아서 이런 측면 또한 신경을 쓰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불스원에서 출시한 '프리미엄 에어컨-히터 필터' 는 99.9% 이 항균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대전소비자연맹에서 테스트 해 본 결과 10개 제품 중 4개만에 진짜 이와 같은 항균력과 미세먼지차단력을 보여줬다고 하네요. 그 중 하나가 바로 불스원 프리미엄 에어컨-히터 필터입니다.

불스원 프리미엄 에어컨-히터필터, 미세먼지와 황사 걱정 끝

저 역시 어린 아이와 함께 하는 부모의 입장에서 제 자신 보다도 아이의 건강에 더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다보니 봄을 맞이해 에어컨 필터를 교체해 보았어요. ▼

필터 교환처를 참고하면 자신이 거주하는 인근에 있는 카센터 상호와 주소, 그리고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문 전에 반드시 자신의 차량에 맞는 필터가 구비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보시는 것처럼 불스원 프리미엄 에어컨-히터필터는 단순히 먼지만을 차단하는 것이 아니라 살균, 탈취, 공기정화 기능까지 더하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리 것처럼 99.9% 항균효과까지 인정받았고요.

여담이지만, 그래서일까요. 필터를 교체하고 나면 항상 뭔가 더 깔끔한 공기를 마시는 듯한 느낌마저 들더군요. 특히, 에어컨이나 히터를 켜고 운전을 할 때면 더더욱 말이죠.

필터 교체 작은 5분도 채 걸리지 않아요. 그러니 일부로 시간을 내서 카센터에 방문하시기 보다는 주변에 볼일이 있을 때 슬쩍 제품이 있는지 확인해보고 교체를 하시면 될 것 같네요 ^^ ▼

저 같은 경우는 기존에 사용하던 필터와 새 제품의 차이를 한눈에 비교하는데 다소 무리가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지난 겨울에도 필터를 교체했었기에 더더욱 그런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글을 시작하면서 대전소비자연맹에서 각종 에어컨 필터 제품의 항균력과 미세먼지 제거 효율을 비교 테스트 했다 말씀드렸는데요. 관련해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스마트컨슈머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아래는 결론 부분만 제가 캡쳐한 것입니다. ▼

이상으로 미세먼지, 황사, 꽃가루와 같은 불청객이 난무(?)하는 봄철에 이용하면 좋은 자동차 에어컨 필터 '불스원 프리미엄 에어컨-히터 필터' 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보통 6개월 정도에 한번씩 이를 바꿔주면 좋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거의 1년에 2번 정도 교체해 주는 편인데요. 굳이 2번씩 이런 과정을 반복하기에는 뭔가 부담된다는 분들은 2~3월인 이맘때 한번씩 필터를 갈아주시는 것도 괜찮을 듯 싶습니다. 특히, 건강과 직결된 미세먼지 등도 많이 불거질 즈음이니 말이죠.

자동차 에어컨 필터를 교체하려고 관련 정보를 찾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길 바래요.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유튜브구독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