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러츠 트레저헌터 전투에서 유용한 팁 없을까?

파이러츠 트레저헌터가 시즌 제로를 시작한지도 벌써 1주일이 지났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LOL) 등과 같은 AOS게임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이미 한번쯤은 이 녀석을 즐겨보셨으리라 생각되는데요.



이전에 위 글을 소개할 때와는 달리 이제는 나름대로 어떤 캐릭터가 어떤 특징을 갖고 있고, 또 어떤 캐릭터가 파이러츠에서 추천할만한지 대부분 알고 계실 겁니다.

본문에서는 이전에 이어 계속해서 파이러츠 트레저헌터를 플레이하는데 도움이 될만한 공략 팁을 소개해 드리려 하는데요. 일부 내용은 인벤 등에서 소개되면서 주목받기도 했는 것인 만큼 잘만 활용하면 전투를 펼치는데 있어 제법 큰 도움이 될 겁니다. 

지금부터 그 내용을 소개해 드릴게요.

파이러츠:트레저헌터 공략, 전투시 유용한 팁

너무나도 뻔한 이야기지만 탈 것이 없는 경우 빠른 이동을 위해서는 컨트럴(Ctrl) 키를 이용한 로프 이동을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특히, 파이러츠 트레저헌터에서 사기 캐릭터라는 소리까지 듣고 있는 '네빌' 을 상대하기 위해서는 필수라 할 수 있는데요.

네빌 같은 경우 긴 사거리를 자랑하는 저격수 타입인만큼 맵 가운데 있는 고지대(기둥)를 선점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근접전에서 나름대로 약점이 있다보니 빠른 기동성을 가진 캐릭터로 플레이하는 유저는 상대편에 네빌이 있는 경우 로프 이동 등을 통해 고지대를 항시 주의하며 배후를 노릴 수 있게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수의 적이 아군의 토템으로 쳐들어오는 경우 소수의 인원으로 방어를 하기 위해서는 역시나 탈 것 혹은 주변의 각종 무기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하지만, 어느 정도 컨트롤에 자신 있는 유저라면 이를 어렵지 않게 피해갈 수 있다보니 방어하는 입장에서는 아군이 도와주러 올 때까지 시간을 끈다는 생각으로 버티는 것이 좋겠네요.

파이러츠에서 탈 것은 전략적인 플레이의 재미를 높여주는 핵심 요소라 할 수 있는데요. '공격, 방어, 이동' 모든 플레이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참고로, 이전에도 말씀드렸지만 적진으로 빠른 이동을 하기 위해서는 정찰선으로 바다를 가로지르는 것 또한 포인트입니다.

앞서 포스팅에서도 다뤘지만 파이러츠 트레저헌터에는 전황을 한 순간에 뒤집을 수 있는 요소가 있습니다. 바로 '전함' 인데요. 전함을 어떻게 다루느냐, 차지한 전함을 얼마나 빼앗기지 않고 유지하느냐 등이 전투에서 승리하는데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

마지막으로, 로드킬부터 토템 파괴 등에 이르기까지 전천후 활용이 가능한 탈 것 '전차' 의 활용입니다. 빠른 이동 속도와 함께 기관총, 화염방사기가 탑재되어 있어 큰 수고스러움 없이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고 로드킬로 적을 물리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

참고로, 로드킬이란 탈 것으로 적을 타격해서 처치하는 걸을 의미합니다.

게다가 '전차' 는 방패막이로 이용할 수도 있는데요. 이 녀석을 바리케이트 삼아 토템에서의 효율적인 공격 및 방어가 가능해요. ▼

지금까지 파이러츠 트레저헌터의 다양한 공략 팁 중 일부를 정리해 드렸습니다.

파이러츠 홈페이지, 인벤 등을 참고하면 계속해서 플레이하는데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을 살펴볼 수 있는데요. 해당 게임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이런 내용들을 천천히 살펴보시는 것도 좋을 듯 싶네요. 

파이러츠 트레저헌터를 플레이하다보면 종종 리그오브레전드(롤, LOL)에 대적할만한 게임인거 같다는 의견들이 보이는데요. 개개인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분명한건 그만큼 매력적인 요소가 많이 포함되어 있는 게임이라는 점 입니다.
다양한 후기를 접하고 파이러츠 트레저헌터에 흥미를 느낀 분들이라면 이제 직접 플레이해보며 그 재미를 느껴보시는건 어떨까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