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 는 Internet Explorer(인터넷 익스플로러) 의 줄임말로 흔히 윈도우 유저들이 많이 사용하는 인터넷 브라우저입니다.  아마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대다수의 분들이 IE 를 통해 보고 계실거라 생각됩니다.  사실 IE, 익스플로러는 MS 에서 운영체제에 끼워팔면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는 부분이 없지 않습니다.  유럽 등지에서는 오히려 파이어폭스, 크롬, 오페라 등의 웹브라우저가 더 인기가 있고, 최근 출시된 윈도우 7 경우 유럽에서는 IE 를 기본으로 포함시키지 않고 선택적으로 설치할 수 있게끔까지 했습니다. 

  특정수준 이상의 컴퓨터 사양이라면 큰 체감이 없겠지만 사실 IE 는 꽤 느린 속도의 브라우져입니다.  IE 8 이 되면서 속도가 많이 개선되었다지만 부족한 것도 사실이구요.  그래서 많은 유저들이 위에서 언급했던 타 브라우져들을 겸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왜 겸해서 사용하느냐... 우리나라의 특수한 환경때문이죠.  ActiveX 를 남발해서 사용하는 사이트가 많기에 그렇습니다. 대표적으로 은행 등등... 하지만 타 브라우져들은 웹표준을 준수하고자 그렇지가 않죠. 그래서 각종 플러그인(IE tab 등)을 추가로 설치해서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도 있긴 합니다.
 아무튼 관련 내용은 다음에 자세히 다루기로 하고 아래 사진을 보시면 좀 시간이 지난 통계치이긴 하지만 구글 크롬이 가장 높은 점수 / 평가를 받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 소개해 드릴 크롬플러스(ChromePlus)는 바로 이 구글 크롬를 기본으로 하여 웹서핑 등의 속도가 발군이며 자체적으로 IE tab 을 지원하여 따로 플러그인을 설치하지 않아도 IE 상에서 호환되는 사이트를 제약없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파이어폭스에서 인기를 모으던 마우스제스쳐 역시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어 더 추천할만 하구요 ^^  

 물론 파이어폭스도 각종 브라우져들 가운데 2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빠르고 좋은 건 사실이지만 최근 조금씩 느려지고 있는 감도 있고 자잘한 오류로 직접 값을 수정해야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있는 등 약간의 불편함이 있어서 크롬플러스를 추천합니다.  아래 홈페이지를 이용하시거나 제가 올려드린 파일을 다운받아서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추가] 1.3.3.0 에서 1.3.4.0 으로 업데이트 되었네요.  링크 파일을 업데이트 버전으로 바꿨습니다

▶ 홈페이지 : http://www.chromeplus.org/


                                                    Chromeplus 1.3.4.0 Download

 

 



 설치를 완료하시고 나면 자동으로 IE 에서의 즐겨찾기 등을 북마크로 가져옵니다. 하지만 처음에 실행을 하고나면 북마크 단추가 없어 찾아서 사용하시기 곤란하실 수 있을 듯하여 북마크 단추를 표시되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아래 사진의 과정을 그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Show bookmark menu button 을 클릭하시고 크롬플러스를 재실행하시면 아래처럼 북마크 단추가 생겨납니다.  그럼 한층 더 쉽게 즐겨찾기 메뉴를 이용할 수 있겠죠? ^^



 그리고 제목탭 옆에 + 표시를 클릭하면 자신이 주로 보던 페이지가 표시되어 더 빨리 원하는 사이트로 접속할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위에서 언급했던 IE Tab 기능과 마우스 제스처 기능을 설명드릴텐데.  IE tab 기능은 주소표시줄에 보시면 크롬플러스의 아이콘 모양이 보이실 겁니다.  그 아이콘을 현재 접속중인 페이지에서 클릭하면 IE 모드로 변환하여 해당 페이지를 보여주게 됩니다.





 마우스 제스처 기능은 우클릭을 한 상태에서 설정되어진 움직임을 그대로 하시면 되는데...사진으로 설명하는 것 보다 동영상이 더 보시기에도 수월하고 이해도 빠를실 듯하여 몇가지 제스처를 동영상으로 제작했습니다 ^^;;  우선, 마우스 제스처는 각자에게 편리하게 수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은 아래 사진과 같이 옵션으로 들어가셔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