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 케이스 유출, 파워버튼 위치 등 디자인변화 확인

몇달전 어쩌면 아이폰5s가 출시된 시점부터 많은 분들이 아이폰6 를 기다려오셨을거라 생각됩니다. 저 또한 그 중 한명이라 할 수 있는데요.
각 제조사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이 하나둘씩 공개되기 시작해서인지 요즘 부쩍 아이폰6(iPhone6)와 관련된 소식이 많이 들리는 듯 하네요. 

< 아이폰6 (우) / idownloadblog >

블로그를 통해 따로 소개하지는 않았지만 지난 15일에는 아이폰6 의 것으로 보이는 전면패널이 공개되기도 했죠? 이를 통해 지금까지의 루머와 거의 일치하는 더 커진 디스플레이와 좁아진 베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진짜 아이폰6 의 패널이라는 가정하에 말이죠.

각설하고, 이번에는 NoWhereElse 를 통해 아이폰6 의 케이스 이미지가 여럿 공개되었습니다. 

얼마전 아이폰6 가 4.7인치 크기를 갖게됨에 따라 전원버튼의 위치가 사이드로 이동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었는데요. 이번 케이스 사진에서 바로 이 부분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 아이폰6 케이스 >

대표적으로 위 이미지를 보면 정면을 기준으로 좌측에는 기존과 마찬가지로 볼륨 버튼과 진동 버튼이 위치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5s 등 기존의 아이폰과는 달리 상단에 있던 파워버튼이 우측면으로 이동한 모습입니다. 

The case pictured above has slightly rounded edges, similar to the 5th generation iPod touch or iPhone 5c, and are consistent with previous rumors. As we’ve seen in recent accessory leaks, the case also features a repositioned power button and thin oblong volume buttons similar to an iPod touch. It has also been rumored that Apple’s iPhone 6 will feature a larger 4.7-inch display.
- 9TO5MAC

또 한가지 인상적인건 아이폰4 이후로 이어져오던 아이폰의 디자인에 변화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번에 유출된 아이폰6 케이스 사진을 기반으로 살펴보면 아이팟 터치 5세대 혹은 아이폰5c 처럼 후면이 약간 둥근 스타일을 보이네요.

사실 이 또한 예전에 비슷한 이야기가 전해졌던 기억이 있는데요. 당시에는 아이팟 나노와 아이폰5c 를 접목한 디자인이 될 것이다라는 전망이었는데 위 이미지를 보면 얼추 비슷한 느낌을 갖는 듯 하네요. 



단, NoWhereElse 를 통해 소개된 이 이미지가 정말 아이폰6 의 것이라는 확증은 없습니다. 게다가 예전에도 진짜라 믿어질만한 비슷한 형태의 루머가 여럿 있었지만 실제로 발표된 후 비교해보면 전혀 다른 경우도 있었고요.

개인적으로 아이폰6 의 디자인이 정확히 어떨지는 가늠할 수 없지만 정말 4.7인치 크기를 갖는다면 파워 버튼의 위치는 바뀌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어느 정도 크기가 되는데 파워버튼이 상단에 있으면 한손으로 조작하는데 꽤 불편함이 많거든요. 대표적으로 베가 시크릿 업을 떠올릴 수 있겠네요.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애플 아이폰6 에 대한 기대가 커지는 것이 사실인데요. 과연 어떤 특징을 갖고 시장에 나올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