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엔진관리 필수품 불스파워

자동차 관리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불스파워' 제품에 대해 익히 들어보셨을 겁니다. 자동차 엔진이 가장 심하게 손상되는 시점이 엔진오일이 바닥에 가라앉아 있는 '초기 시동' 때라는거 알고 계신가요?

드라이 스타트 / 콜드 스타트가 반복되면 엔진에서 소음이 많이 발생하게 되는 것은 물론이고 연비가 떨어지는 문제까지 발행합니다. 그렇다보니 엔진 내부를 보호할 수 있는 차량관리 제품이 더더욱 중요하다 할 수 있는데요.

'불스파워' 가 바로 이런 역할을 하는 제품입니다. 참고로, 많은 분들이 불스파워와 불스원샷을 헷갈려 하시는데요. 이 두 제품은 엄연히 다른 녀석들입니다~ ^^

소개되는 내용을 보면 불스파워는 지속적인 효과를 위해 10,000km 마다 정기적으로 사용할 것을 권하고 있는데요. 전문적인 엔진관리는 업체를 이용하면 되겠지만 이처럼 기본적인 부분은 운전자가 직접 주기적으로 체크해가며 관리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초기 시동시 발생하는 마찰과 마모를 방지할 수 있는 불스파워, 이 녀석은 소음을 감소시키고 출력을 증강해주면서 연료를 절감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지금부터 불스파워를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그리고 불스파워 주입시 주의사항, 실제 주입 후 느낀 점을 소개해 드릴게요.

불스파워 실사용후기, 주입 후 느낌

▼ 글을 시작하기에 앞서 불스파워는 독일기술검사협회(TUV) 테스트 인증을 받았다고 합니다. 독일 및 EU 규격에 맞는 시험과 검사를 통해 안전 및 품질이 보장되는 제품에 부여되는 인증서라고 하는군요.

▼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많은 분들이 불스파워와 불스원샷을 헷갈려하시다보니 주입하는 방법까지도 잘못 알고 계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불스파워는 엔진오일 주입구로 넣어주는 제품이고, 불스원샷은 연료주입구로 넣는 제품입니다. 당연히 올바르게 사용을 해야 제대로 된 성능 향상을 체감할 수 있겠죠?

▼ 사실 불스파워를 사용함에 있어 주의해야 하는 내용들은 대부분 박스 뒷면에 표기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내용을 잘 읽지 않는 분들이 더 많다는 점...

▼ 핵심적인 주의사항만 말씀드리자면 주입전에 반드시 오일게이지가 F선 아래에 있는지 확인해보고 진행하도록 하세요~

▼ 오일게이지 확인까지 마쳤다면 이제 불스파워를 주입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불스파워 주입과 관련된 모든 과정을 마치고 근 1주일동안 어떤 변화가 있는지 직접 체크를 해 봤는데요.

제 자동차 자체가 교체한지 그리 오랜시간이 지난 것이 아닌지라 초기 시동시 체감되는 변화는 크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공회전시 떨림의 정도라던지 주행시 부드러움에 있어서는 제법 그 차이를 느낄 수 있을 정도의 변화가 있더군요.

가족과 함께 차량을 이용하는데 저만 이렇게 느낀 것이 아닌 것으로 봐서는 플라시보 효과는 아닌 듯 합니다 ^^;;

요즘은 무조건 전문업체에 맡기는 것보다 기본적인 차량관리는 운전자 본인이 직접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주 간단한 엔진관리에 있어서는 '불스파워' 를 이용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