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타 렌즈카메라 IU680 발표, 렌즈교환까지 가능하다!

소니의 QX100 / QX10 에 이어 최근 CES 2014 를 통해 코닥에서도 비슷한 제품군(스마트렌즈 SL10 / SL25)을 선보인 바 있는데요. 두 회사의 '렌즈 카메라' 를 보면 공통적으로 렌즈 교환이 불가능하다는 아쉬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렌즈 교환이 안되는 이런 아쉬운 부분을 장점으로 녹여 시장에 발을 들인 '렌즈 교환식 카메라' 가 있어 관심을 끌고 있네요.

소니와 코닥에 비해 생소한 브랜드인 비비타(VIVITAR)에서 발표한 제품으로 'VIVITAR IU680' 카메라가 바로 그것입니다. 

(PhotoRumors) - After Sony and JK Imaging, Vivitar also announced at CES their own interchangeable lens camera module for smart phones. The Vivitar IU680 is sightly different - you can attache different lenses

QX 시리즈 및 SL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스마트폰 등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렌즈 카메라 형태를 띄고 있지만, 센서와 렌즈가 하나의 모듈로 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앞서 소개한 것처럼 렌즈 교환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인데요.
세계 최초의 렌즈 교환식 렌즈 카메라 제품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소개되는 내용을 보면 렌즈에 플래시를 장착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또한, 기본 렌즈는 10-30mm F3-5.6 렌즈를 채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비비타(VIVITAR) 홈페이지에는 현재 해당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담겨있지 않아 상세 스펙, 가격 등이 어떻게 되는지 알려지지 않았는데요. 기본적으로 스마트폰의 카메라보다는 월등한 화질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Source PhotoRumors

관련글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