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차 자동차 엔진, 불스파워 엔진코팅제로 보호하자

TV CF 등으로도 많이 접해보셨겠지만 자동차 엔진마모가 가장 심하게 발생하는 경우가 엔진 오일이 바닥에 가라 앉아 있는 상태에서 초기 시동시 라고 합니다. 방금 언급한 것과 같은 상황에서 시동을 거는 것을 드라이 스타트 혹은 콜드 스타트라고 하는데요. 

이 같은 상황에 계속 반복되면 엔진의 내구성이 떨어지는 것은 물론이고 소음이나 진동도 커지게 된다고 합니다.

또한, 출력이 감소함으로써 연비도 떨어지는 악영향을 끼치게 되는데요. 연비가 떨어진다는건 결국 운전자에게 경제적으로 피해를 주는 결과라 하겠습니다.

이렇다보니 이런 부분과 관련해서도 자동차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엔진 내부에 코팅막을 만들어 초기 시동시 일어나는 마찰과 마모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제품이 있다는거 알고 계신가요? 워낙에 잘 알려진 제품이라 많이들 아실거라 생각되는데요. '불스파워' 엔진코팅제가 바로 그것입니다. 

소음감소, 출력증강, 연로절감 등 엔진 성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것을로 알려져 있는데요. 본문에서는 엔진코팅제 불스파워를 사용하는 방법과 관련하여 주의사항, 사용 후 느낀 점 등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불스파워 엔진코팅제 얼마나 효과 있을까?

▼ 제품 박스 뒷면을 보면 간단하게 사용방법과 주의해야 할 내용이 소개되어 있는데요. 

아무래도 글로만 내용을 참고하기에는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도 계실 듯 하여 이미지와 함께 사용 과정을 담아보았습니다.

▼ 이전에도 한번 소개한 적이 있지만 불스원샷은 주유구로 주입을 하는 제품인 반면 불스파워는 엔진오일 주입구로 넣어야 합니다. 

어떻게 보면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 하겠습니다!

▼ 불스파워 제품의 모습입니다. 예전에 사용해 본 불스파워는 회색 용기에 담겨져 있었는데 이번에 구한건 좀 더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 검정색이네요 ^^;;

▼ 불스파워를 넣기전에 한가지 살펴보셔야 할 부분이 있는데요. 제품설명서에도 소개되어 있지만...

오일 게이지를 확인해 보고 불스파워를 주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일이 F선 밑에 있을 경우 사용하라고 하는군요.
이 외에도 몇가지 권장사항이 있는데요. 제품 박스 뒷면에 자세히 소개가 되어 있으니 꼭 내용을 읽어보고 사용하세요! 

▼ 내용을 모두 확인해 보셨다면, 이제 불스파워를 엔진 오일 주입구를 열어 넣어주면 되겠죠?

차종에 따라서는 주입구에 불스파워 용기가 쏙 들어가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잘 조준해서 넣으세요~

▼ 위 과정까지하면 불스파워를 사용하는 모든 과정이 완료된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차량 자체가 최근에 바꾼지라 크게 효과를 체감하기는 힘들었는데요.

가족의 다른 자동차에도 불스파워와 불스원샷을 같이 사용해보니 확실히 성능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예를들어 이전과는 달리 엔진쪽에서 들리던 소음이 상당 부분 줄어든 것을 느낄 수 있었고, 가속 등을 할 때 발생하던 소음 등도 꽤 감소한 듯 하더군요.

박스에서도 확인할 수 있지만 불스파워가 독일 기술 검사협회 테스트 인증도 받았다고 하니 성능에 대해서는 분명 신뢰를 가지셔도 좋을 듯 하네요.

지금처럼 차가운 겨울철 날씨에는 더더욱 불스파워 사용이 필요하다 하겠는데요. 사용방법이나 효과 등이 궁금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 이 포스팅은 불스원의 지원을 받아 제품을 직접 사용해보고 작성한 글입니다.

LiveREX유튜브구독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