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스티커 제거 및 타이어 관리 좋은 방법 없을까?!

자동차를 몰고 다니다보면 여러가지 이유로 차량에 오염물질이 묻는 경우가 있는데요. 가장 쉽게 더러워지는 부위를 꼽는다면 '타이어 및 휠' 을 생각해 볼 수 있을 겁니다. 어떻게보면 도로를 달리는 자동차에서 타이어에 먼지와 오염물이 가득한건 당연한 결과라 하겠는데요.

다른 부위는 큰 어려움 없이 세차가 가능한데 타이어는? 단순 세정을 떠나 광택과 타이어 노화관리까지 가능한 세정광택법을 알면 직접 셀프 세차장을 이용하거나 할 때 여러모로 도움이 되겠죠?!

이 글에서는 타이어와 휠을 간단하게 세정할 수 있는 '불스원 퍼스트클래스 세차용품' 중 휠 세정광택제와 타이어 세정광택제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덧붙여, 제목에서 언급한 것처럼 자동차에 각종 스티커가 부착되거나 하면 이를 제거하는 것도 상당히 골치거리죠. 누구나 한번쯤 이런 경험을 해 보셨을텐데 자동차 유리 및 본체에 지저분하게 남아있는 스티커 자국을 보고 있노라면... ^^;;

'휠 세정광택제' 와 '타이어 세정광택제' 외에 자동차 스티커 제거에 유용한 '스티커 & 타르 클리너' 에 대해서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불스원 퍼스트클래스 세차용품 : 타이어 및 휠, 스티커 제거

1. 타이어 및 휠 세정하기

▼ 지난 주말 가족과 함께 바람도 쐴 겸 비포장도로가 가득한 산길을 유유히 달리고는 돌아왔는데요.

▼ 그랬더니 보시는 것처럼 타이어와 휠이 엉망진창이 되었네요. 특히, 타이어 부분을 보면 진흙 등이 마르면서 오염물이 많이 묻어있는 모습입니다.

이제 앞서 소개한 불스원 '타이어 세정광택제' 와 '휠 세정광택제' 를 이용해 광택이 살아있는 타이어로 되돌려볼까요? ^^

▼ 먼저, '휠 세정광택제' 를 이용해 보았습니다. 사용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제품내에 관련해서 사용법이 표기되어 있기도 한데요.

용기를 충분히 흔들어 준 후 분사구 방향을 확인하고 휠에서 20cm 정도 거리를 둔 후 균일하게 분사를 해주시면 됩니다.
보시는 것처럼 이 제품은 거품분사식인데요. 위 이미지에서처럼 타이어에 흙 등 오염물이 많이 묻어있는 경우에는 물세척 등으로 깔끔하게 이를 털어내고 제품을 사용하시면 좀 더 효과적입니다.
또한, 충분히 거품이 올라온 상태에서 휠에 찌든 때가 많은 분들은 스폰지 등으로 문지러 주시면 더 깨끗하게 세정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저는 어느 정도 효과가 있는지 확실히 보여드리는데 도움이 될까하여 일부러 사전세척 없이 사용해 보았습니다.

휠 세정광택제를 사용하는데 주의하실 점이 몇가지 있는데요. 용기에도 표기되어 있지만 브레이크, 타이어, 도장면에는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도장면에 묻은 경우 빨리 닦아내주세요. 변색의 우려가 있다고 하네요.

▼ 1~2분 정도 지난 후 물을 이용해 거품 등을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 휠 사이사이 거품이 스며드는 곳은 확실히 세척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이렇게 해서 휠 세정을 마친 모습입니다. 어떤가요? 세정전과 비교했을때 확실히 깔끔하면서도 윤이 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네요.

혹시나 오해하시는 분들이 계실까하여 첨언을 하자면, 오염물이 제거되는 것이지 긁힌 자국 등이 사라지는건 아닙니다~

▼ 휠 세정에 이어 '타이어 세정광택제' 를 사용해 타이어를 세정해 볼까요?

제품 사용방법은 위에서 언급한 것과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 단, 주의할 점이라면 아래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가급적 타이어 접지면에는 이 제품을 분사하지 않는 것이 좋은데요.

소개되는 내용에 따르면 접지면이 미끄러질 우려가 있다고 하는군요. 

또한, 휠 세정광택제와 마찬가지로 도장면에 묻었을 경우 빠르게 닦아내주는 것이 좋습니다. 변색이 될 수도 있다 하네요. 

덧붙여, 앞서 소개한 것처럼 타이어에 흙 등 오염물이 붙어있는 경우 물 먼저 깔끔하게 털어내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 '타이어 세정광택제' 는 휠 제품과는 달리 굳이 물로 세척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거품이 저절로 사라지거든요. 그렇다고는 하지만 역시 물로 씻어내면 더 깨끗하겠죠? ^^

위 이미지를 보시면 사용전과 후를 살펴보실 수 있을 겁니다. 어느 정도의 차이가 있는지 굳이 말씀드리지 않아도 파악이 되실 듯 하네요.

▼ 그런데, 직접 사용해보니 확실히 흙과 같은 오염물은 사전에 제거하고 사용하는 것이 좋을 듯 싶었습니다.

물기가 마르니 몇몇 부위에는 흙 먼지 자국이 남아 있기도 하더군요.

2. 스티커 및 타르 제거하기

▼ 타이어 및 휠 세정에 이어 마지막으로 소개할 내용은 '자동차 스티커 제거' 입니다.

▼ 자동차에 붙어 있는 스티커를 깔끔하게 제거하고자 하는 분들은 '불스원 퍼스트클래스 스티커&타르 크리너' 를 사용하시면 도움이 되는데요.

소개되는 내용을 보면 스티커자국, 타르(아스팔트 잔해물) 제거는 물론 벌레자국, 송진 등 주행을 하면서 묻을 수 있는 각종 오염물질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용기를 충분히 흔들어 준 후 스티커 등이 부착되어 있는 부분에 적당량을 분사해 주기만 하면 됩니다.

▼ 분사를 마치고는 30초 정도 지난 뒤 깨끗한 천 등으로 문질러주면 되는데요.

▼ 혹시 너무 강하게 붙어 있는 스티커라면 제품에 부착되어 있는 주각날을 이용합니다.

▼ 주걱날을 어떻게 사용하는지는 다들 아시죠? ^^ 일정한 방향으로 천천히 밀어주면 되요~

▼ 스티커를 제거하고 남은 자국은 몇차례 더 크리너를 분사하며 깨끗한 천으로 닦아내면 깔끔해집니다.

▼ 어떤가요? 자동차 유리창에 붙어있던 스티커가 깔끔하게 제거된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유리창 외에도 이 제품은 도장면, 가정에 있는 유리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자동차 도장면에 이용할 경우에는 아무래도 칠이 벗겨질 수 있으니 주걱날은 절대 사용하시면 안되겠죠? 

이 밖에 몇가지 더 주의사항을 정리하자면... 도장면이 뜨거울 때 사용하시면 얼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차량을 충분히 식힌 후 이용하세요. 그리고 플라스틱류(대시보드, 내장재, 썬팅필름, 헤드라이트 등) 및 고무류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자동차 스티커 제거 및 타이어ㆍ휠 관리에 도움이 되는 세차용품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개인적으로 스티커&타르 크리너는 자동차 외에 가정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어 마음에 들더군요~ 셀프 세차장 등을 이용할 때 타이어 및 휠을 어떻게 세정하고 관리하면 좋은지 궁금하셨던 분들, 자동차 스티커 제거를 간편하게 하는 방법이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길 바랍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