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추천! 윈드러너 시즌2 업데이트 어떤 변화있나?

지난 1월 국내에서 스마트폰 카카오게임으로 출시되면서 역대 최단 기간 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등 각종 흥행 기록을 세우고 있는 <윈드러너> 가 시즌2 '새로운 여정'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습니다.
전해지는 내용을 보면 일본과 중국 시장에도 진출하여 매출은 물론이고 인기 순위에서도 최상위권에 자리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렇듯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활약 중인 윈드러너가 다가오는 24일 시즌2 '새로운 여정' 이라는 이름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챔피언십과 캐럭터 업데이트 등 소소한 변화들이 주를 이뤘는데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맵을 비롯해 게임 전반에 걸친 다양한 UI 개선 등에 이르기까지 대대적인 변화가 있을거라고 하는군요.

개인적으로 이번 업데이트에 더 관심이 가는 이유는 iOS 와 안드로이드에서 동시에 업데이트가 되기 때문인데요.

지금까지 카카오게임들을 살펴봤을 때 대체로 안드로이드폰 위주로 출시 및 업데이트가 먼저 이뤄졌던 점을 생각해보면 아이폰을 메인으로 사용하는 입장에서 특히 반갑게 다가오는 부분이네요. 

D-5 일전부터 '윈드러너' 를 플레이하면 새로운 여정 업데이트에 추가되는 내용들이 하나씩 공개되었는데요. 이를 통해 윈드러너 시즌2 새로운 여정에 어떤 변화가 있을지 짐작해볼까요?

윈드러너 시즌2 '새로운 여정' 업데이트

▼ 사실 지금도 윈드러너는 킬링타임용으로 상당히 매력적인 요소를 갖고있다 할 수 있는데요.

단, 1년여동안 현 시스템을 바탕으로 게임이 진행되었다 보니 식상하게 느껴지는 부분이 여럿 눈에 띄었는데... 시즌2 새로운 여정은 이런 부분을 고려한 업데이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럼 D-5 부터 공개된 업데이트 되는 내용을 하나씩 살펴볼까요?!

▼ 가장 처음 공개된 것은 '하늘섬' 과 '해변가' 라는 새로운 맵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시즌2 업데이트에 대해 짐작하기를 기존맵에 배경 등과 몬스터만 살짝씩 변경하지 않을까 했는데 맵 자체가 새롭게 추가되어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듯 하네요.

▼ 다음으로 알려진 것은 새로운 장애물로 '토네이도' 와 '스프링' 입니다.

윈드러너를 즐겨보신 분들이라면 장애물별로 돌파 및 활용 방법이 다른 것을 아실텐데요. 새로운 장애물이 추가된다는 것은 그만큼 달리기 중에 사용자가 선택하는 패턴이 다양해진다는 의미가 되니 지금의 식상함을 제법 사라지게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D-3 에 공개된 내용은 '행운의 물약' 이라는 아이템입니다.

이 아이템이 정확히 어떤 기능을 하는지는 현재 알 수가 없는데요. 행운이라는 단어가 들어간 것이 뭔가 암시를 하는 듯 하긴한데요. 과연 어떤 아이템일지 궁금해지는군요.

▼ 다음으로 공개된 것은 새로운 소환수 등급으로 '슈퍼레전드급 소환수 등장' 입니다. 

현재 골드펠리컨, 방울해마, 꿈꾸는코알라 등 레전드 소환수가 A등급으로 표시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슈퍼레전드급은 S등급으로 표시되지 않을까요? ^^ 어느 정도의 능력치를 보여줄지도 관심사네요. 

▼ 업데이트를 하루 앞둔 D-1 에 공개된 것은 '1000루비' 지급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이 부분에 있어서는 유저들 사이에서 의견이 분분한 모습인데요. 1000루비를 개개인에게 다 지급하는건지 1000루비를 1/n 해서 나눠준다는건지에 대해 다양한 이야기가 나오고 있네요.

지금까지 윈드러너 시즌2 새로운 여정에서 업데이트 되는 내용을 살펴봤는데요. 분명 지금까지의 소소한 변화와는 달리 많은 차이점을 보여주는 모습이었습니다. 특히, 새로운 맵과 장애물, 새로운 등급의 소환수가 등장한다는 점이 여러모로 흥미를 끄는데요.

24일이 되면 새로운 여정이라는 이름에 걸맞는 업데이트인지 아닌지 확실히 알 수 있겠네요. 평소 즐기던 모바일게임이 업데이트를 통해 변화를 가져온다고 하니 괜시리 더 기대가 되네요. 또 한동안은 장거리 이동을 하거나 할 때 '윈드러너' 를 즐기고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신고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