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철 자동차 와이퍼, 어떤 제품이 좋을까?!

이제 곧 장마가 시작된다고 하는데요. 장마철이 되면 운전자 입장에서는 신경쓰이는 부분이 여간 많은 것이 아닙니다.

이전에 『자동차냄새제거 및 세균제거를 한방에! 불스원 항균캔 살라딘』 에서 소개했던 것처럼 습도 등으로 세균 활동이 왕성해지는 시기에 대비해 살균도 필요하고, 비오는 날 안전 운저을 위해 시야 확보가 잘 되게 하기 위한 조치 등이 필요한데요.

작년에 와이퍼를 갈았음에도 불구하고 최근 비가 내릴 때 와이퍼를 작동시키거나 워셔액으로 앞 유리창을 닦아낼 때면 매번 깨끗하게 닦이지 않고 자국(흔적)이 남는 현상이 있더군요.

그래서 장마철을 앞두고 와이퍼를 교체해야 되겠다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저 같은 경우 자동차 관련 용품은 주로 불스원 제품을 사용하다보니 이번에도 그 중에서 괜찮은 와이퍼가 없을까 찾아봤는데, 최근 불스원에서 '레인OK 발수 와이퍼' 를 새롭게 출시했더군요.

기사 등의 내용에 의하면 후코쿠 사의 고성능 발수 코팅 고무를 적용해 빠른 발수효과를 볼 수 있어 선명한 시야 확보가 가능하고, 와이퍼 작동만으로 차량 유리면에 발수코팅막을 형성함으로써 빗방울을 쉽게 제거해 줄 뿐만 아니라, 디자인에서부터 다이아몬드 프레임을 적용해 고속주행시에도 와이퍼가 들뜨는 현상을 최소화했고, 일반 와이퍼의 6mm 고무보다 두꺼운 8mm 광폭 고무를 사용해 빗물이나 흙탕물 등 오염물질을 보다 깨끗하게 닦아낸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어차피 교체하기로 마음 먹은거 저도 '레인OK 발수와이퍼' 를 구해서 장착했는데요. 본문에서는 와이퍼 교체 방법과 함께 실제로 이 와이퍼를 사용하면서 느낀 점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인OK 발수 와이퍼 리뷰 : 와이퍼 교체방법, 와이퍼 성능, 사용후기

▼ 최근 전국적으로 비가 내렸던 적이 있었죠? 제가 거주하고 있는 대구에도 역시 비가 제법 내렸는데요.

당시 와이퍼를 사용했는데도 불구하고 오히려 물막(?)이 생겨 운전하는데 시야가 가리는 문제가 있더군요. 위 이미지에서 보시면 운전석 주변으로 해서 흔적이 남아 있죠?

▼ 이런 문제를 겪다보니 더 이상 지체할 수가 없어 바로 와이퍼를 교체했습니다. 교체 과정은 그렇게 어렵지 않으니 간단하게 설명드릴게요.

▼ 참고로, 와이퍼를 구입할 때는 자신의 차종에 맞는 사이즈를 잘 선택해야 하는데요. 제품 뒷면에 보면 각 차량에 맞는 크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기본적인 와이퍼 교체 방법 역시 제품 뒷면에 그림과 함께 간략하게 소개되어 있긴 한데요. 아무래도 이것만 보고 이해하는데는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꽤 계실 듯 하네요.

▼ 자신의 차량에 기존에 장착되어 있는 와이퍼 제품이 뭐냐에 따라 분리 방법은 달라질 수 있지만 기본적인 원리는 같습니다.

와이퍼 암을 세우고 와이퍼 중앙에 갈고리 모양으로 클립과 연결되어 있는 부분을 분리해주면 됩니다. 

▼ 분리를 완료하면 보시는 것처럼 와이퍼 암 뼈대가 모습을 드러내는데요.

▼ 이제 여기에 '레인OK 발수 와이퍼' 를 연결해주면 됩니다.

▼ 지금까지 몇차례 와이퍼를 직접 교체해 본 경험에 비춰볼 때 '레인OK 발수 와이퍼' 는 와이퍼 장착 과정도 상당히 간편하더군요.

▼ 갈고리 모양을 클립에 걸 수 있도록 집어넣고 딸깍 소리가 날때까지 당겨주기만 하면 됩니다.

처음해 보시는 분들은 방향을 맞추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을 듯 한데요. 갈고리가 클립에 걸리게끔 넣는다고 생각하고 위치를 맞추면 간단합니다.

▼ 불스원 레인OK 발수 와이퍼를 장착하고 워셔액을 이용해 와이퍼 성능을 살펴봤습니다. 좀전에 보이던 얼룩이 사라졌죠?

▼ 우선, 동영상으로 직접 감상해보세요~ 깨끗하게 닦이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 ^^

 

▼ 위 영상처럼 테스트를 하고 다시 바깥으로 나와서 앞 유리창을 살펴봤는데요. 어떤가요? 위에서 보이던 얼룩 자국 등이 말끔히 사라진 모습입니다.

지금까지 레인OK 발수 와이퍼를 장착하는 방법과 함께 이를 사용해 본 장면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한눈에 봐도 이전 와이퍼와는 확연히 다른 성능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사실 얼마전 비가 조금씩 내리는 날에도 이 와이퍼를 장착하고 성능을 체감할 수 있었지만 안전상의 이유로 비가 오는 환경에서 직접 촬영하는데는 무리가 있더군요. 

장마철에 비가 억수같이 쏟아지는 환경에서 과연 어느 정도의 성능을 보여줄지 궁금해 지는데요. 혹시 차후에 관련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여건이 되면 그 테스트 후기도 따로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장마철을 대비해 와이퍼 교체를 준비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레인OK 발수 와이퍼' 를 염두해 두시는 것도 나쁜 선택은 아닐거라 생각되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유튜브구독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1. BlogIcon 모피우스 2013.06.18 08:49 신고

    관심을 갖고 있던 제품인데... 당장 구입해야겠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