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지메일(G메일) 어플 v4.5, 삭제 버튼이 사라졌다?!

최근 안드로이드OS 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기도 한 Gmail 어플이 4.5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었죠?! 인터페이스 등 다양한 변화점이 있는 모습인데요.
그런데, 4.5 버전으로 G메일 어플을 업데이트 한 분들이 가장 곤란해 하는 부분이 하나 있더군요. 바로 메일을 삭제할 수 있는 버튼이 보이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사실 엄연하게 이야기하면 삭제 버튼이 사라진건 아니구요. 사용자가 설정을 통해 해당 기능을 활성화할 수가 있는데 번역 과정에서의 문제인지 이 과정을 찾아들어가는게 불편하게 되어 있더군요.
특히, 언어 설정을 영어로 했을 때는 설정하는 과정이 명확한데 한글에서는 다소 오해의 소지가 있게 표현이 되고 있어 많은 분들이 헷갈려 하는 듯 했습니다.

그래서인지 구글플레이 등에서 Gmail 어플이 업데이트 된 이후 반응을 살펴보면, 삭제 버튼과 관련해서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이 기능이 아주 사라졌다고 오해하고 계신 분들이 많은 듯 하여 이 글에서는 삭제 버튼을 되살리는 방법에 대해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Gmail 어플, 삭제버튼 활성화 방법

▼ 아래는 현재 안드로이드OS 의 Gmail 어플 최신버전 모습입니다. 한눈에 이전 버전과의 차이점을 확인할 수가 있죠?! 

▼ 하지만, 앞서 언급한 것처럼 메일을 지우려고 하는데 [삭제] 버튼이 보이지가 않습니다.

이제 간단한 설정 과정을 통해 [삭제] 버튼을 활성화시켜 보겠습니다!

▼ 우선, [메뉴] 버튼을 누른 후 [설정] - [일반 설정] 으로 이동합니다.

▼ [일반 설정] 화면에서 보면 [보관처리 및 삭제 작업] 이라는 메뉴가 보일텐데요. 여기서 [삭제된 메일만 표시] 를 체크해 주면 됩니다.

또 한가지 살짝 팁을 드린다면, 일반 설정에서 아래쪽에 보면 [삭제하기 전에 확인] 항목이 있는데 이 버튼도 체크해 두시는 것이 좋겠네요. 실수로 메일을 삭제하는 경우에 대비하기 위해서라도 말이죠. 

▼ 참고로, 제가 앞서 언어 설정을 영어로 했을 때는 이 설정 과정이 명확하다고 이야기 했는데요. 시스템 언어를 영어로 설정했을 때 표시되는 화면을 캡쳐해서 첨부합니다.

어떤가요~ 한글로 표시되는 내용과는 달리 어떤 기능을 구현하기 위한 메뉴인지 확실하게 이해가 되는 모습이죠? ^^;;

▼ 위 과정을 모두 마친 뒤 다시 메일을 읽는 화면으로 돌아가보면 [삭제] 버튼이 되살아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설정을 했을 때는 보관처리 버튼이 표시되지 않는데요. 혹시 보관처리 기능까지 표시되게 하고 싶다는 분들은 설정 과정에서 [보관처리 및 삭제된 메일 표시] 를 체크하시면 되겠네요. 

지금까지 안드로이드OS G메일 어플에서 삭제 버튼을 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삭제 기능 자체가 사라진 것이 아니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안드로이드OS 의 G메일 어플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 이 문제 때문에 불편함을 겪었던 분들이라면 이제 간단하게 삭제 버튼을 되살려보세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