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 직접 플레이해보니 과연...

최근 화제의 중심에 있는 게임을 꼽으라고 한다면 단연 '아키에이지' 일겁니다. 6년의 개발기간, 400억원 이상의 제작비 등과 함께 리니지를 개발한 송재경 대표의 MMORPG 복귀작으로 오래전부터 관심을 받아온 게임인데요.
단지, 이런 부분 때문에 지금 화제가 되고 있는걸까요? 그렇지는 않습니다. 시점 이동 등 몇몇 부분에서 아쉬운 점이 거론되고 있긴 하지만 아키에이지가 갖는 특색있는 콘텐츠, 그래픽 등에 있어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기에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고 생각되는데요.

특히, 전세계 온라인게임의 평점 등을 다루는 MMORPG.COM 를 살펴보면, 현재 8.4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받으면서 상당히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몇몇 이벤트 참여를 위한 목적 외에는 근래에 거의 MMORPG 게임을 손대지 않고 있었는데요. 아키에이지는 자연스럽게(?) 관심이 가게 되더군요. 이에 지난 주말부터 조금씩 여유도 생기고 해서 아키에이지를 플레이 해 보았는데요. 과연 화제가 될만하다 싶더군요.

누군가에게는 정형화된 틀(단지 퀘스트 진행과 레벨업만 진행하는 패턴)이 아닌 방식이다보니 난해하게 받아들여질 수도 있을 듯 한데요. 물론 이 부분에 있어서는 호불호가 갈릴 듯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아키에이지가 갖는 자유도가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아직까지 많은 시간을 할애해서 게임을 즐겨본 것도 아니고 만렙을 찍은 것도 아니지만... 본문에서는 요 며칠동안 아키에이지를 즐겨보면서 느낀 공략 팁, 캐릭터 직업 추천, 레벨업을 좀 더 빨리 할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아직 이것저것 많이 아키에이지를 플레이 해 본 것이 아니다보니, 혹시 본문에 남긴 내용 외에 추가할만한 팁 등이 생기면 틈틈히 내용을 추가하도록 할게요.

아키에이지 공략, 좀 더 재밌게 즐기고 싶다면

▼ 글을 시작하기에 앞서... 아키에이지를 시작하려는 분들이라면 이 게임의 최소사양 및 권장사양이 궁금하실텐데요.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인긴 하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아키에이지의 사양을 정리한 도표를 첨부합니다.

사양과 관련해서 약간 첨언을 하자면, 아키에이지는 TXAA 라고 해서 마치 영화를 보는 듯한 이미지 품질의 안티앨리어싱 기술을 체감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라 할 수 있는데요.
소개되는 내용에 의하면 DirectX 11 과 TXAA 의 그래픽 옵션을 적용할 경우 NVIDIA GeForce GTX660 이상의 그래픽카드를 권장한다고 하네요. 참고로 TXAA 는 케플러 기반의 GeForce GTX 600 시리즈만 지원합니다.

▼ 아래는 아케에이지를 플레이하면서 이 게임의 그래픽이 인상적이었던 몇몇 장면을 캡쳐한 것입니다. 그래픽이 상당하죠?

▼ 아키에이지 시작하면 어떤 캐릭터로 어떤 직업을 택해서 게임을 즐길지 고민이 많이 되실겁니다.

▼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아시겠지만 아키에이지에서는 3가지 능력을 조합해서 총 120가지의 직업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몇몇 커뮤니티 등에서 살펴본 바에 의하면 지금까지 인기를 모으고 있는 직업을 추려보면 얼추 '그림자검, 흑마술사, 전사, 흑마법사, 추적자, 정찰병, 백기사, 첩자, 사제, 암살자' 등을 꼽을 수 있더군요. 각각의 직업 조합은 위 도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왠지 선택한 직업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게임을 진행하면서 <능력관리인> 을 통해 조합을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 능력바꾸기를 통해 원하는 조합을 다시금 조정할 수 있어요.

직업과 관련된 부분에 대해서는 이쯤으로 이야기를 마치고, 이어서 레벨업과 관련된 내용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의 MMORPG 게임이 그렇지만 아키에이지 역시 레벨업이 게임을 좀 더 재밌게 즐기는데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 당연한 이야기지만 아키에이지에서 레벨업을 좀 더 착실하게 하기 위해서는 퀘스트 진행이 필수인데요.

▼ 단순히 사냥을 통한 경험치 획득만으로는 레벨업을 하는데 무리가 있습니다. 퀘스트를 진행하며 의뢰(?)받은 내용을 제대로 이행하면 꽤 많은 경험치를 한번에 득할 수 있어서 레벨업에 도움이 됩니다.

▼ 그런데, 이 퀘스트를 진행하는데 있어서도 몇가지 팁이 있는데요.

혼자 진행하면 고레벨이 될수록 퀘스트를 완료하기가 버거워지는 면이 있습니다. 게다가 완료하는데까지 시간도 오래걸리구요. 그래서 왠만하면 주변에 있는 게이머와 함께 '파티' 등을 이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독 플레이(?)만 하다 파티를 이뤄 잠시라도 플레이를 해 보신 분들이라면 어떤 의미인지 바로 이해가 되실거라 생각되네요. 경험치 등을 얻는데 있어서 그 속도가 확연하게 차이 나더군요. 

▼ 또한, 몇몇 퀘스트를 제외하고는 '추가진행' 이 가능한데요. 왠만하면 진행하는 퀘스트를 목표보다 초과로 달성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그만큼 경험치도 원래 퀘스트에서 보상하기로 한 것보다 더 받게 되거든요.

그리고 이건 자유도와 관련된 부분이기도 하기에 꼭 권한다고는 할 수 없지만 왠만하면 퀘스트를 완료하는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는 채집, 수확 등과 같은 것은 과감하게 패스하시는 것도 레벨업을 빨리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만큼 다른 퀘스트를 진행하거나 다른 마을로 이동하는데 시간을 할애할 수 있으니까 말이죠.

▼ 왠만큼 게임을 플레이하다보면 탈것을 얻게 되는데요.

릴리엇말 등 종족별로 구할 수 있는 탈 것이 차이가 있긴 하지만 이 녀석들도 레벨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특정 레벨이 되어야 탈 것에도 좀 더 좋은 장비를 장착할 수가 있는데요.

이동을 할 때는 당연하고 사냥 등을 할 때도 왠만하면 탈 것을 가방에서 꺼내놓고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주인(?)이 사냥 등으로 경험치를 얻었을 때 일정 부분 탈 것에도 경험치가 쌓이거든요.

▼ 릴리엇말과 같은 단지 탈 것에게만 해당되는 내용은 아니구요. 늑대개 등과 같은 펫도 마찬가지입니다.

▼ 이런 부분 외에도 공간이동서와 같은 공간이동 워프가 가능한 아이템을 잘 활용하는 것도 팁이라 할 수 있겠네요.

간혹 퀘스트를 진행하다보면 그 동선이 꽤 길어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때는 이런 공간이동 기능을 이용하는 것이 시간 단축 등에 있어 꽤 도움이 됩니다.

지금까지 아키에이지를 플레이해보면서 공략 팁이라 할만한 내용들을 간략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본문에 소개된 내용 외에도 무기, 방어구, 음식 등을 적절히 잘 활용하는 것도 아키에이지를 좀 더 재미나게 즐기는데 도움이 되는 부분들인데요. 이런 부분은 직접 플레이하다 보면 게임내에서 따로 소개되기도 하고, 이 글에서 다 다루기에는 내용이 너무 방대해지는 경향이 있어 생략했습니다.

최근 화제의 중심에 있는 신작 온라인게임인 아키에이지를 시작하려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라면서 이 포스팅은 마치도록 할게요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