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2 사용후기 리뷰, 직접 사용해보니

'드디어' 라고 해야할까요? 아님 '이제서야' 라고 해야할까요? 하반기 기대되는 스마트폰 중 하나로 꼽힌 갤럭시노트2 를 입수하여 사용해보게 되었습니다.

- 아이폰5 vs 갤럭시노트2 비교, 추천 단말기는? - 포스팅에서도 소개를 한적이 있지만, 최근 많은 분들이 아이폰5, 갤럭시노트2, 옵티머스G 등 다양한 스마트폰을 서로 비교하며 어떤 단말기를 구입하는 것이 더 좋을지 고민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었는데요.

확실히 잠시잠깐 사용해보면서 받은 느낌과 장시간을 이용하면서 받는 느낌에는 차이가 있더군요. 내심 개인적으로는 앞서 언급한 3가지(아이폰5, 갤럭시노트2, 옵티머스G) 혹은 최근 출시된 스마트폰들을 비교해서 가장 권하고 싶은 단말기로 아이폰5 를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갤럭시노트2 를 이용해보니 2개로 압축이 되더군요. 그 2개가 어떤 단말기들인지는 굳이 말씀드리지 않아도 눈치가 빠른 분들은 다들 아시리라 생각됩니다 ^^;;
이에 본문에서는 갤럭시노트2 스펙, 외관 등 리뷰를 바탕으로 직접 사용해보면서 느낀 소감 / 후기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노트2 리뷰, 첫인상은 글쎄?! 사용해보니!!

▼ 본론으로 들어가기에 앞서 혹시 갤럭시노트2 의 스펙이 궁금하다는 분들이 계실까 하여 스펙 관련 자료를 첨부합니다. 참고하세요.

잘 안보인다는 분들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갤럭시노트2 를 정면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처음 발표가 될때부터 나왔던 이야기지만 홈버튼을 제외하고는 갤럭시S3 와 정말 흡사한 디자인입니다. 

▼ 5.5인치의 디스플레이 크기를 보여주지만 16:9 화면비율 덕분인지 한손으로 조작하기에도 크게 부담이 될 것 같진 않네요.

실제로 제가 남자치고는 손이 작은 편이지만 디스플레이 끝까지 한손으로 거뜬하게 커버가 가능했습니다. 

▼ 전면 상단에는 수화부 스피커와 함께 근접센서 등이 위치해 있습니다.

또한, 지금까지의 단말기들과 마찬가지로 절대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삼성 로고도 역시나 보이네요.

▼ 전면부 하단에는 물리버튼으로 홈버튼이 있구요. 그 양 옆으로는 터치식 버튼이 있습니다.

▼ 갤노트2 화이트 색상은 보시는 것처럼 테두리가 실버색으로 크롬틱하게 처리되어 있습니다.

여러차례 스마트폰 관련 포스팅을 하면서 언급한 적 있지만... 저는 단말기 사이드 프레임이 실버색으로 크롬틱하게 처리된 걸 싫어하는 편인데요.
저 외에도 각종 커뮤니티에서 후기들을 보면 유사한 반응을 보이는 분들이 많던데 그래서인지 저 같은 경우 화이트 모델보다는 그레이 모델이 더 끌리더군요. 물론, 이런 부분은 개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르니 각자 받아들이는 것이 다를 수 있습니다.

각설하고, 갤럭시노트2 의 양 측면에는 전원 버튼과 볼륨 조절 버튼만이 위치해 있는 심플한 구성을 보여줍니다. 

▼ 하단부를 보면 갤럭시노트 시리즈의 트레이드마크죠! S펜이 보입니다. 그리고 USB 케이블 연결구도 자리하고 있네요.

▼ 상단에는 이어폰 연결잭이 보입니다. 그리고 DMB 감상을 위한 안테나도 내장되어 있는데요.

▼ 위 이미지에서 잘 확인이 안되실 것 같아 따로 이미지를 첨부합니다.

▼ 갤럭시노트2 의 뒷면입니다. 전체적으로 유광 처리가 되어 미끈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인데요. SKT 4G LTE 로고와 함께 삼성 로고가 보이는군요.

참고로, 그레이 색상은 제가 직접 본적이 없어서 모르겠지만 화이트 색상의 뒷면의 경우에는 레인보우 현상이 보이더군요.

이게 제가 사용한 화이트 모델만 그런건지 다 그런건지는 모르겠는데요. 전체적인 특징이라면 화이트 모델에서 갖는 또 하나의 단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 후면부 상단에는 800만 화소의 카메라와 플래시가 위치해 있습니다.

▼ 하단에는 뭐가 있을까요? 외장 스피커가 자리잡고 있네요. 갤럭시S3 에서는 카메라 좌우로 플래시와 스피커가 있었는데 갤노트2 에서는 하단부로 자리를 옮긴 모습입니다.

▼ 갤럭시노트 시리즈하면 빼 놓을 수 없는 구성품이 있죠! 바로 'S펜' 입니다.

▼ 갤럭시노트와 비교해 봤을 때 훨씬 그립감이 좋아졌는데요.

이미지들을 통해 잘 구분이 되실지 모르겠지만 이전 갤럭시노트의 S펜과는 다르게 갤럭시노트2 의 S펜은 엄지손가락이 닿는 부분은 평평하고 나머지 부분은 둥근 스타일로 변했습니다. 이런 소소한 변화가 그립감에 큰 영향을 주네요 ^^

▼ 이제 갤럭시노트2 의 전원을 켜서 그 속을 살펴보도록 할까요?!

▼ 먼저, 디바이스 정보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SKT 에서 출시한 갤럭시노트2 의 모델명은 SHV-E250S 군요.

또한, 다들 아시는 것처럼 갤럭시노트2 에는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 4.1.1 버전(안드로이드 젤리빈)이 탑재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S펜으로 S노트 어플을 활용해 보았는데요. 갤럭시노트 10.1 에서도 그랬지만 확실히 전작에 비해 필기감이 좋아졌네요.

갤럭시노트2 의 S펜과 관련해서는 차후 별도로 자세하게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기대해주세요 ^^

▼ 갤럭시노트2 의 부가기능 중 화제가 되었던 '에어뷰' 등 S펜과 관련하여 다양한 설정이 가능한 모습입니다. 다양한 세부설정이 사용자 입장에서는 확실히 반갑게 느껴지더군요.

▼ 참고로, 설정 여부에 따라 차이가 있긴 하지만 S펜을 분리하면 팝업노트가 실행되어 별도의 어플 실행없이 메모 등이 가능합니다.

어떻게 보면 정말 소소한 기능이 추가된 것이지만 개인적으로 이런 세세한 설정이 상당히 인상적으로 다가왔습니다. 지금까지의 그들과는 조금 다른 모습이 보였다고 할까요? ^^;;;

▼ S펜으로 에어뷰 기능을 테스트 해 보았는데요. 신기하고 유용한 기능임에는 틀림이 없는데 얼마나 활용이 될지는 잘 모르겠네요. 굳이 S펜을 꺼내서 미리보기를 하려고 이 기능을 이용한다고 하기에는 번거로움이 큰거 같거든요.

▼ 갤럭시노트2 의 갤러리(앨범) 인터페이스가 주는 변화도 인상적이었습니다.

5.5인치 디스플레이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면서 갤러리에 담긴 이미지들을 보다 직관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끔 구성되어 있네요. 다른 갤럭시 시리즈들도 이렇게 변화가 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 이 외에도 앨범에 있는 이미지들을 보는 스타일도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 갤럭시S3 출시 당시 소개가 되면서 화제가 되었던 기능이죠. 팝업플레이 기능 역시 갤럭시노트2 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갤럭시S3 에서는 잘 몰랐는데 5.5인치 화면에서 보니 차이가 크네요.

멀티태스킹 능력을 높여주는 좋은 기능이라는 생각이 새삼 들었는데요.

▼ 갤럭시노트2 에서 멀티태스킹 능력을 높이는 기능이라고 하면 '멀티윈도우' 기능도 있죠.

차후 관련해서 따로 소개를 하기 위해 본문에서는 상세한 소개는 하지 않겠습니다. 역시나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 5.5인치 디스플레이의 갤럭시노트2 에서 보는 동영상은 뭐라고 굳이 설명을 드릴 필요가 없을 듯 합니다.

이전에도 말씀드렸었지만 큰 화면을 활용하는 동영상 감상, 독서 등에 중점을 두는 분들이라면 이 녀석의 크기야 말로 가장 큰 메리트가 아닌가 싶네요. 

▼ 마지막으로 Antutu 벤치마크 어플을 통해 벤치마킹을 돌려보았습니다. 아주 좋은 점수가 나오는군요.



갤럭시노트2 사용후기 / 총평

지금까지 갤럭시노트2 의 스펙, 외관 및 이 기기를 사용해 보면서 느꼈던 부분들을 정리해 보았는데요. 이쯤되면 과연 '갤럭시노트2 가 추천할만한 단말기인가?' 하는 의구심이 들 수도 있을 것 같네요. 

결론부터 말씀을 드리자면, 분명 추천할만한 좋은 단말기임은 분명해 보였습니다!

처음 갤럭시노트2 를 접했을 때는 사실 크게 좋다할만한 점을 찾기 힘들었는데요.
전작인 갤럭시노트에 비해 분명 업그레이드 되긴 했지만 5.5인치 크기의 단말기를 휴대해서 다니기에는 너무 부담이 되는 점, 해상도가 전작에 비해 떨어진 점, S펜이라고 하는 특화된 기능의 구성품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이를 활용하기에는 제약이 있는 점, S펜 지원하는 어플의 수가 많지 않은 점, 플라스틱 재질에 뒷면(배터리 커버)의 레인보우 현상 등이 이런 인상을 더 짙게 만들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위와 같은 단점이 눈에 보임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퍼포먼스 성능을 보이는 점, 큰 화면으로 미디어 콘텐츠를 즐길 때 / 웹서핑을 할 때의 매력, 전작인 갤럭시노트에서 이슈가 되었던 배터리 수명 문제를 상당히 보완한 점, 그립감이 향상된 S펜과 필기 능력,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부가기능 등에서 장점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제가 언급한 장점들에 중점을 두고 스마트폰 구입을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분명 나쁜 선택은 안될 것 같습니다. 가장 좋은건 갤럭시노트2 가 진열되어 있는 장소에 가서 직접 이것저것 만져보면서 체험을 해보시는 것이겠죠?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신고
연관글(트랙백)이 0개 있습니다.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1. 라르크 2012.10.19 09:29 신고

    아이폰5나와 가격 떨어지길 기다리는
    손꼽아 기다리는 사람입니다...
    빨리 나와야 하는데. 언젠 나오나...

  2. BlogIcon 아린. 2012.10.19 09:42 신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지고 싶습니다. ㅡ.,ㅡ;;; ㅋㅋ

  3. BlogIcon 한솔골프 2012.10.19 13:41 신고

    결론은 살만하다라는 말씀이시죠..^^ 눈여겨 보고 있었는데...조금 아쉬움이 남는 제품인거 같습니다.

  4. BlogIcon AW2SUM 2012.10.19 16:03 신고

    저도 5인치 이상의 태블릿폰을 가지고 싶기는 하지만 휴대하기에 불편하다는 점 때문에 솔직히 확~ 끌리거나 하진 않았는데 노트2의 경우에는 인터페이스나 여러 부분에서 편한점이 보여서 혹하기는 하네요 ㅋ

  5. BlogIcon 고기회전 2012.10.20 11:19 신고

    살만하다 . 라는 말씀 잘읽었습니다. 그러나 옵티머스 뷰처럼 리모트 기능 이런 차별 기능을 좀 만 더 넣고 했으면 좋았을 텐데 싶습니다. 그래도 쿼드코어라니까 이제 그 버버버버버버버버버버버버버ㅓㄱㅂ러ㅓㅂ러버벅 거리던 펜 인식도 나아졌겠죠

    • BlogIcon LiveREX 2012.10.20 19:50 신고

      펜인식을 할 때 버벅거리는 경향이 종종있긴하던데... 이건 하드웨어 때문은 아닌듯 보이더군요 ^^;;
      암튼 이전에 비해 확실히 좋아지긴 했습니다 :)

  6. 노트2사용자 2013.01.03 19:33 신고

    레인보우 현상은 표면 광원을 더욱 좋게하기위해, 멀티코팅을해서 발생되는 현상인데요, s3 와 노트2 battery cover에 적용된 사양입니다.(마블링 화이트 사양)

  7. 써보니 2013.01.06 21:22 신고

    배터리가 완전오래가요 옵쥐 다좋은데 배터리가...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