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레이서2 음성인식 기능, 모션인식에 이은 편리기능

 베가레이서2(VegeRacer2)가 처음 공개되면서 IT 관련 기사에 가장 많이 소개된 내용을 꼽는다면 단연 베가레이서2 에 탑재된 스마트 보이스와 같은 '음성인식' 기능일 것입니다.

 베가레이서 등 이전의 베가 시리즈 단말기들의 특징을 꼽는 내용에서는 항상 모션인식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곤 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사용자의 몸짓에 의한 조작에 더하여 말(언어)로써 조작할 수 있는 편리함이 추가되었네요.

 이에 본문에서는 대화형 음성인식 기능인 '스마트 보이스' 를 중심으로 단말기를 뒤로 기울이는 제스쳐만으로 단축번호를 이용한 통화 연결이 가능하게 하는 '모션 다이얼', 스마트폰을 더 쉽게 사용하도록 해 주는 '심플 모드' 등 베가레이서2 만의 편리한 기능들을 세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베가레이서2 스마트 보이스 등 편리기능 활용기

▼ 전작인 베가레이서에서 유용한 기능으로 꼽히던 '모션 인식' 기능은 당연히 베가레이서2 에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이와 관련된 내용은 - 베가 LTE EX 모션인식 후기, 직접 사용해보니 - 포스팅에서 이미 자세히 다룬 적이 있기에 본문에서는 생략합니다. 

▼ 가장 먼저 소개할 기능은 '스마트 보이스' 인데요. 쉽게 생각해서 아이폰4S 에 탑재된 시리(Siri)와 흡사한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애플리케이션 메뉴화면에서 아이콘을 선택해 활용하실 수도 있고, 잠금화면에서도 간단하게 활성화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 보이스' 를 실행하면 원하는 내용을 말하라는 메시지가 나오는데요.

▼ 스마트 보이스를 통해서 '날씨 검색, 웹 검색, 통화, 문자메시지 보내기, 트위터 등 SNS 업데이트, 어플 실행'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런 내용은 사진과 글로만 소개하는 것보다 동영상을 통해 보여드리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겠죠? '스마트 보이스' 테스트 영상입니다.

 

 참고로, 급하게 촬영을 하다보니 초점이 잘 맞지 않았는데, 기능을 살펴보는데는 무리가 없을 듯 하여 재촬영 없이 그냥 영상을 첨부했습니다.

▼ 위 영상 중간에 나오는 테스트 장면 중 하나로 트위터에 원하는 내용을 음성으로 업데이트 해 보았는데요.

 음성인식 정확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더군요. 영상에서는 테스트를 위해 말을 조금 느리게 하긴 했지만 실제로 말하듯이 빨리 말해도 대부분 정확하게 인식을 하는 모습이었습니다. 

▼ 스마트 보이스를 이용한 SNS 업데이트 테스트 후 트위터에서 확인을 해 본 모습입니다. 제대로 내용이 올라와 있죠?

▼ 이렇듯 '스마트 보이스' 의 음성인식 기능을 활용하면 문자메시지 등도 음성으로 보낼 수 있어 손으로 타이핑을 할 때 보다 훨씬 편하고 간편하게 원하는 내용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물론, 손으로 타이핑 하는 것이 더 빠른 분들이 계시다면 뭐... ^^;;;

▼ '스마트 보이스' 에서 사용되는 언어, 웹 검색 엔진 등은 설정을 통해 변경이 가능하구요. 각 기능들을 활용하기 위한 표준 명령어 등은 음성 입력 버튼 우측에 있는 ⓘ 버튼을 누르시면 참고하실 수 있네요.

▼ 스마트 보이스에 이어 편리한 기능에는 '모션 다이얼' 이 있습니다.

▼ 위에서 간략하게 소개한 것처럼 베가레이서2 단말기를 기울이면 다이얼 키판이 아래 이미지와 같이 단축번호 다이얼로 변하게 되는데요.

 단축키 설정을 통해 자주 통화하는 지인을 설정해두는 분들에게는 아주 편리한 기능이 될 듯 싶네요.

▼ '모션 다이얼' 을 활용하는 장면을 담은 영상입니다. 글로만 봐서는 무슨 기능인지 잘 이해가 안된다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 [설정] - [디스플레이] - [다이얼] 메뉴로 이동하면 모션 다이얼 기능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이 밖에도 실버 유저 및 40~50대의 스마트폰 최초 이용자들의 사용을 고려한 '심플 모드' 도 제법 편리한 기능에 속한다 할 수 있는데요.

▼ 심플 모드를 적용한 모습입니다. 글자 크기도 좀 더 커지고 주요 메뉴구성이 타일 형식으로 이뤄져 좀 더 쉬운 조작이 가능해 보입니다.

 어떻게 보면 윈도우폰의 메뉴 구성과 유사한 듯한 느낌도 있는데요. 스마트폰의 메뉴 및 기능이 너무 복잡하여 활용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기능이 될 것 같네요.

▼ 눈(시력)이 좋지 않은 유저라면 좀 더 큰 글자로 메뉴 등이 표시되는 것을 원하실텐데요.

 베가레이서2 에서는 알림바에서 이런 변경을 간단하게 적용할 수 있더군요.

▼ 아래 좌측 이미지는 일반적인 글자 크기의 화면이고, 우측 이미지는 '큰 글자' 를 적용한 후 살펴본 동일한 화면의 모습입니다. 차이가 보이시죠?!

 지금까지 스마트 보이스 등 베가레이서2 만의 편리한 기능들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본문에서 다룬 것 외에도 카메라 촬영을 음성으로 가능하게 하는 등의 편리한 기능도 있는데요. 카메라와 관련된 내용은 별도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관심있는 분들은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최근에는 단말기의 스펙 뿐만 아니라 외형 디자인, 편리한 기능 등까지 살펴보고 휴대폰을 구입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베가레이서2 를 살펴보면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기능들을 여럿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대표적인 기능들이 본문에서 소개한 '스마트 보이스', '모션 다이얼', '심플 모드' 등이 아닌가 싶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 본 포스팅은 SKY 오피니언 기자단 활동으로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신고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1. BlogIcon 엔돌슨 2012.05.28 10:14 신고

    심플메뉴 저도 봤어요. 부모님 스마트폰 바꾸어야 하는 데 아이폰은 별로 같구 안드로이드 폰중에서 베가 보고 있어요^^;

    음성인식 재미있지 않나요?

  2. ㅋㅋ 2012.07.06 12:37 신고

    베가 시리즈는 전부 쓰레기고 고장이많다던데요.
    저도 경험해봐서 아는데 한번도 떨어뜨리고 한적이없는데 메인보드 가 쪼게져 잇다길래
    깜짝놀람ㅋㅋ 그리고 평도그닥 좋지가 ㅇ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