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 베가(VEGA) LTE EX, 공장초기화가 안된다?!

 어찌하다보니 안드로이드폰들에 대한 정보를 소개하다 보면 꼭 빠지지 않고 다루게 되는 내용이네요. 갤럭시 시리즈도 그렇지만 베가(Vega) 시리즈 폰들의 경우도 공장초기화하는 방법이 조금씩 차이가 나는데요. 다른 베가 시리즈 스마트폰에서의 공장초기화 방법을 보고는 베가 LTE EX 에 적용해서 안된다고 질문을 하시는 분들이 종종 계시더군요.

 꼭 루팅을 한 경우가 아니더라도 폰을 사용하다 보면 초기화를 해야 하는 경우라던지 하고 싶은 경우가 생기기 마련인데요. 언제부턴가 공장초기화는 루팅한 유저들만 활용하는 기능으로 알고 계신 분들이 많네요. 사실은 그렇지가 않습니다. 루팅하지 않은 순정폰을 쓰더라도 얼마든지 공장 초기화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특히, 저 같은 경우는 사용해 보면서 겪어보지 못한 현상이긴 한데... 베가 LTE EX 의 경우 어플 충돌 때문인지는 모르겠으나 폰이 자동으로 재부팅되는 현상이 있다는 사용자들의 의견이 여럿 있었는데요. 공장 초기화 후 사용하면 괜찮다는 의견들이 올라오면서 이를 적용해 보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군요.

 위와 같은 이유에서 뿐만 아니라 폰을 사용하다보면 여러 이유에서 공장초기화를 하게 되는데요. 베가 LTE EX 역시 간단한 조작으로 가능합니다. 지금부터 그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베가 LTE EX, 공장초기화 하는 방법!

▼ 우선, 여타 스마트폰들과 마찬가지로 폰을 완전히 '종료' 해주셔야 합니다.


▼ 그리고는 베가 LTE EX 의 양 측면에 있는 버튼들 중 [볼륨(-) + 전원] 버튼을 꾹 눌러줍니다.


▼ 위와 같이 버튼을 계속 꾹 누르고 있으면 아래와 같이 안드로보이와 삼각형 아이콘이 나타날텐데요.


▼ 여기서부터는 베가 LTE EX 하단에 있는 3버튼을 이용해서 조작해 주면 됩니다.


▼ 안드로보이와 삼각형 느낌표 아이콘이 나타난 화면에서 아무런 메뉴도 보이지 않아 당황스러우시죠? ^^;; 하단의 '메뉴' 버튼을 눌러주세요.


▼ 메뉴 버튼을 눌러주면 보시는 것처럼 Recovery 관련 메뉴들이 표시됩니다. 이제부터는 굳이 설명드리지 않아도 다들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아실텐데요.


▼ 한가지 주의하실 점이라면, 다른 스마트폰들에서는 메뉴를 선택할 때 보통 전원 버튼을 누르지만 베가 LTE EX 에서는하단에 있는 'SKY(홈버튼)' 을 눌러야 메뉴 선택이 됩니다.


 이 부분만 주의하시면 나머지는 다들 아시리라 생각되네요. 그래도 처음 진행해 보시는 분들도 계실테니 간략하게 말씀을 드리면...


▼ Recovery 메인메뉴 화면에서 [wipe data/factory reset] 를 선택한 후 [Yes -- delete all user data] 를 선택해 주시면 자동으로 공장초기화가 진행/완료됩니다.


▼ 어렵지 않죠? 그리고 나서는 메인메뉴에서 [reboot system now] 메뉴를 선택해서 폰을 재부팅해주시면 되겠네요.


 이렇게 공장초기화를 마친 후 재부팅을 하면 계정 등록 등 처음 폰을 설정할 때의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그 이후 과정에 대해서는 더 이상 말씀드리지 않아도 다들 아시리라 생각되네요.

 지금까지 베가 LTE EX 의 공장초기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방법상에 약간의 차이가 있긴 하지만 위 내용을 한번 살짝 읽어보시면 누구나 가능할만큼 간단합니다.

 혹시 베가 LTE EX 를 사용하다가 폰이 벽돌이 되었다거나 등등의 경우 공장초기화를 하고 싶은데 방법을 몰라 난처해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신고
연관글(트랙백)이 0개 있습니다.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1. BlogIcon 잉여토기 2012.03.04 00:25 신고

    모르면 계속 답답하겠지만
    한번 알아두면 계속 유용하게 쓸 수 있을 팁이네요.

  2. BlogIcon 밋첼™ 2012.03.05 12:21 신고

    이런 방법들을 어찌 알아내시는지.. 신기하기만 합니다..ㅎㅎㅎ

  3. 2012.03.25 18:36 신고

    공장초기화 하기 전에 스마트폰에 있던 모든 파일을 컴퓨터로 옮긴 후 공장초기화 해서 다시 컴에 있는 파일을 스마트폰으로 옮기면 루팅 전 상태로 복구가 되나요?

    • n군 2012.03.25 20:52 신고

      ^^ 그렇게는 안됩니다. 프로그램은 새로 설치하셔야 하고 일부 데이터들은 그대로 사용가능하겠지만, 모두 그런 것은 아닙니다.

  4. BlogIcon 주인장사랑함 2012.04.14 14:55 신고

    lte 산지 4달밖에 사용못햇는데 이런현상뜨니깐 좀 억울하네요 ㅜㅜ 그래도 해결햇으니 ㄱㅅ ㄳ

  5. BlogIcon 답답합니다 2012.05.07 00:17 신고

    저 딱 20일쓰는데 오늘 배터리없어서 배터리뺴고 갈아끼우고 부팅하니까 그냥 베가 lte 뜨고 u+lte 뜨고 무한반복 3시간동안지켜봤는데 안되서 겜방와서 이거찾아보고했는데도 소용없어요 ㅠㅠ 뭐 루팅이런건한적도없고 .................어떡해여???

  6. 흐핫 2012.07.30 18:20 신고

    감사해요ㅜㅜ오늘 학교에서 마니또어플 잘못건들여서 결국에는 초기화를 해야된다는데 어케하는줄 몰라서ㅠㅠㅠㅠㅠ감사해요 히히

  7. 베가lte유저 2012.08.05 11:38 신고

    글쓴 주인장분 정말감사합니다

  8. 아 진짜 감사 ㅜㅜㅜㅜㅜ 2012.08.25 19:55 신고

    진짜 감사해요 ㅜㅜㅜㅜ 진짜 사랑해여 ㅜㅜㅜㅜ

  9. 저는안돼네요 2012.09.04 14:31 신고

    저는 하루아침에 벽돌돼서

    공장초기화하려고 찾았는데,,

    LTE EX맞는데... 왜 안돼죠 ;;

    꼭 종료 과정을 거쳐야 하나요

    강제 종료된 상태면 못하는건가요 ㅡㅡ;;;

  10. BlogIcon 김정인 2012.12.01 19:09 신고

    ㅋㅋ 내가 폰 뭐사야되는지 고민되내여?
    님들 저가 뭐사면 좋을까여..
    2가지 골라주세여..
    옵티머스3D
    겔럭시LTE EX 살까여..??
    고민되여..??

  11. BlogIcon ss 2013.01.05 01:00 신고

    공장초기화해서 리부팅됬는데 똑같네요 재부팅만계속되요..어떻게하죠ㅠㅠ

  12. 2013.06.29 22:18

    비밀댓글입니다

  13. 베리베리굿 2013.07.30 10:01 신고

    베리베리굿 친절히 사진까지 찍으셔서 설명해주셔서 참 쉽게 잘할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14. 아이엘 2014.02.15 13:33 신고

    안되가지고 너무당황했는데.. 감사합니다.. ㅠㅠ
    이게 될라나.. 했는데 역시 되네요! 물론 초기화는 다되서 중요한 것?들이 하하하하하..

  15. Sang hyun 2014.04.03 22:53 신고

    고맙습니다 초기화 잘되네여 ^^

  16. BlogIcon ㅁㅊ 2014.06.07 21:38 신고

    중간에 취소할라면어떻해여....
    이거따라하다가 메뉴버튼이안눌러져서 지금 곤란해졌어요

  17. BlogIcon 허진영 2014.07.16 15:54 신고

    감사합니다 덕분에 공장초기화 무사히 잘했어용!!ㅎㅎ

  18. BlogIcon Dnjsgml 2014.07.27 10:55 신고

    그런데 메모리 카드랑 sd카드도공장초기화 할때 같이 초기화 되나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