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만의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어플이 필요해?!

 자주 활동하는 커뮤니티에서 게시글들을 읽다보니 커플/연인들에게 아주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스마트폰(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어플이 소개되어 있더군요.
 바로, 본문에서 소개하고자 하는 비트윈(Between)이라는 어플인데요. 만약 연인들이 서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이 어플을 설치함으로써 둘만의 온라인 공간 창출이 가능해집니다. 즉, 둘만의 빠른 채팅/대화가 가능해지고, 사진 앨범 등의 공유가 훨씬 간편해 지는 등 커플끼리 추억을 공유하면서 둘 만의 커뮤니케이션을 하기 좋겠더군요.


 연인들 사이에 카카오톡 등과 같은 어플로 채팅을 하거나 할 때 실수로 다른 사람에게 잘못 보내서 당황해 하기도 하고, 또 가끔은 난처한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실제로 얼마전 IT 관련 기사를 통해서도 이런 내용이 소개되기도 했었죠? 직장 상사에게 대화글을 잘못보내서 낭패를 봤던....

 각설하고, 비트윈(Between)이 과연 어떤 어플이기에 부부 및 연인/커플 사이에 활용하면 좋은지... 지금부터 그 기능을 중심으로 간략하게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둘만의 온라인 공간!, Between

 우선,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http://goo.gl/UDTez" 링크를, 안드로이드폰을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http://goo.gl/ogaKj" 링크를 통해 설치 및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 처음 어플을 설치한 유저라면 회원가입을 통해 계정을 생성해야 합니다.


 참고로 위 캡쳐 이미지는 아이폰에서 어플을 설치 및 실행한 모습인데요. 안드로이드폰에서 설치한 경우도 거의 차이는 없습니다.

▼ 가입을 완료한 후에는 자신의 번호와 해당 어플을 통해 둘만의 공간을 만들고자 하는 상대방의 번호를 입력합니다.


 즉, 본인 뿐만 아니라 상대방도 스마트폰에서 같은 과정을 거쳐야 되겠죠?

▼ 회원가입 및 서로간의 연결이 완료된 후 비트윈 어플에서의 홈화면입니다.

▲ 아이폰

▲ 안드로이드폰


 메뉴바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앨범 공유, 채팅(대화), 쪽지" 가 가능한데요. 채팅이야 서로 대화를 나누면 되는 간단한 기능이니 굳이 설명할 필요 없을 듯 하고, 앨범 공유 기능의 경우 한명이 사진을 업로드하면 상대방의 비트윈 어플에서도 해당 이미지가 그대로 보여지게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부분이 상당히 편리하고 좋더군요.
 간단하게 채팅/쪽지 기능이 추가된 커플 다이어리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빠르실 듯 하네요 ^^;; 추후 업데이트에서는 '기념일 관리' 등과 같은 기능들도 추가된다고 하네요.

▼ 비트윈 어플을 통해 채팅을 테스트 해 보았습니다. 아이폰에서 대화 내용을 보내자마자 바로 안드로이드폰에 알림(푸시)가 전해지더군요.


 현재, 단조롭긴 하지만 대화창에서의 배경화면 변경 등이 가능한데요. 언제쯤 가능할지 모르겠지만 카카오톡 등과 같이 알림 소리를 사용자가 변경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참고로, 어플 소개에서도 살펴보실 수 있지만 둘 사이의 대화는 모두 암호화 처리된다고 하네요.

▼ 좀전에 한명이 사진을 업로드하면 상대방의 어플에서도 바로 해당 이미지가 공유되어 볼 수 있다고 했었죠? 아이폰에서 제가 이미지를 업로드한 뒤 안드로이드폰(우측 이미지)으로 살펴 본 모습입니다.


 와이파이(WiFi) 환경이라 그럴 수도 있지만 거의 딜레이 없이 바로 이미지가 공유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공유된 이미지는 바로 핸드폰에 저장 등이 가능해서 좋네요.

 이 기능이 마음에 들긴 했지만 아쉬운 부분도 있었는데요. 바로 이미지를 업로드할 때 이미지의 사이즈를 사용자가 설정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원본 파일 그대로를 올리는 걸 좋아하는데 현재 아이폰의 경우 최소한의 리사이즈가 이뤄지면서 업로드가 된다고 하네요. 앱 개발진의 설명에 의하면 원본으로 올리거나 하는 옵션도 조만간 추가된다니 기대가 큽니다. ^^

▼ 위 이미지들에서도 살펴보실 수 있지만, "앨범" 에서 이미지들을 살펴보다보면 별표 모양의 아이콘이 보이는데요. 별표를 탭하면 [추억 상자] 에 해당 이미지가 공유되게 됩니다.


 수 많은 이미지들을 서로 공유하고 했을 경우 기억하고 싶은 순간들을 따로 모아서 보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네요.

 비트윈(Between) 어플을 사용해 보니 아직은 초창기라 아쉬운 부분이나 더 요구되는 기능들이 많은데요. 초창기인 만큼 피드백에 대한 반응이 빠르다는 점이 앞으로 어플이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혹시 연인, 커플 모두 스마트폰을 사용하신다면 그리고 둘 사이의 온라인 공간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신다면 이 어플이 그런 필요성을 해결해 주는 유용한 어플 중 한 후보군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