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4S 개통 시작, Siri 사용해 보니

 지난 금요일(11일)부터 아이폰4S 개통이 시작되어 기기 수령 및 개통을 한 분들의 후기를 쉽사리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저 역시도 지난 11일 아이폰4S 를 구해서 카메라 등과 같은 아이폰4S 의 전반적인 기능 활용 및 속도 테스트를 해 보았는데요. 역시나 다른 분들과 마찬가지로 가장 중점적으로 활용해 본 기능이라면 바로 'Siri' 를 꼽을 수 있을 듯 합니다. 


 우선, 이 Siri 기능을 사용해 본 소감을 간략하게 소개해 보자면... 피부로 확 와닿는 소감이라면 역시 저질 영어 발음으로는 한계가 많구나 하는 점이고 ^^;;; 이래저래 억지로 활용을 해 본 후기라면 2012년 한국어 지원이 너무나도 기다려지는 훌륭한 기능이라 생각되더군요. 특히, 조금만 발음이나 명령어 등에 신경쓰면 너무나도 편리하게 주요 기능들을 활용할 수가 있었습니다.

 알람, 일정, 메모 등의 기능과 더불어 Siri 를 이용해 자주 통화하거나 혹은 문자메시지를 주고 받는 사람과 간단하게 연락을 취할 수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는데...
 하지만, 2012년에 Siri 가 한국어를 지원하는 만큼 연락처에 있는 사람의 이름이나 주요 정보들이 한글로 작성되어 있는 국내 유저를의 경우에는 Siri 로 통화나 문자 기능을 사용하려 할 때 극히 제한적일 수 밖에 없는 문제가 있는데요.


아이폰4S 개통 시작, Siri 사용해 보니

 한글로 표기된 이름 등에 대해서도 Siri 에서 인식 가능하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우선, 아이폰4S 에서 Siri 기능을 이용하고 싶은 분들은 [설정] 화면에서 [Siri] 를 활성화 시켜주셔야 합니다.


[연락처] 에서 Siri 기능을 통해 통화하거나 문자메시지를 자주 보낼 것 같은 인물을 지정한 후 [편집] 버튼을 눌러 아래 좌측 이미지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는 [필드 추가] 항목을 선택해 주세요.


 그 후 필드 추가 화면에서 보면 "경칭, 이름 발음, 성 발음, 중간 이름, 호칭, 별명" 메뉴가 보일텐데요. 이 중 한가지를 골라 특정 영어 단어나 해당 인물의 이름을 영어 스펠링으로 작성해 주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별명' 필드를 이용하는 것이 좀 더 좋더군요. 다른 필드를 이용할 경우 연락처에서 이름 나열이 한글 이름임에도 불구하고 영어 스펠링 첫글자로 분류가 되는 현상이 발생하거든요.

▼ 저 같은 경우는 여자친구 연락처에서 별명 필드에 'Honey' 라고 추가를 해 보았습니다. 이름을 입력해도 인식을 하긴 했지만 저질 발음이다 보니 성공률이 떨어지더군요 ^^;;;


▼ 아래는 Siri 를 통해 문자메시지를 보내 본 모습입니다.



 참고로 위 예시처럼 문자 뿐만 아니라 전화 등에서도 지정한 인물을 제대로 인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아이폰4S 를 개통하신 분들이라면 호기심 때문에 혹은 평소에도 유용하게 활용하기 위해 Siri 기능을 활성화여 사용해 보실 거라 생각되는데요. 한글(한국어) 이름을 인식시키는 방법을 몰라서 통화나 문자메시지 보내기를 이용해 보지 못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본문을 참고해서 해결하시면 될 듯 하네요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